[추억의광고 옛날CF][오연수과거 리즈시절 광고베스트3] 가나초콜렛CF 봉봉주스 암바사외

광고 Story 2013. 5. 16. 15:31

이제는 어느덧 오연수씨도 불혹의 나이를 훌쩍 넘긴 중견탤런트가 되었다. 1989년 MBC문화방송 19기 공채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으니 그녀는 벌써 25년차 배우이다. 하지만 그렇게 오랜시간이 흘렀음에도 결혼한 유부녀 여배우라는  단점속에서도 그녀는 오래도록 TV와 영화에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며 배우로써 긴 생명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그녀의 그런 꾸준함 만큼이나 여전히 그녀를 좋아하고 아끼는 팬들이 많은 것 같은데 물론 필자의 사심이 어느정도 들어간 생각일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그녀에 대해서 간략한 소개를 하자면 대부분 시청자와 대중들이 아실테지만 탤런트이자 이제는사업가인 손지창씨의 아내이고 두아이의 엄마이다. 그녀에게서 주부로써의 느낌이 그다지 들지는 않는데 어쨌든 그녀는 주부이자 배우이다. 그녀의 결혼초기에는 다소 방송과는 거리를 둔 것 같은데 이후에는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 CF 등을 통해 모습을 들어냈고 그것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그녀의 주요작품으로는 장군의아들, 아들과딸, 아래층여자와 윗층남자, 게임의법칙, 불새, 전쟁과사랑, 나쁜남자 최근작 남쪽으로튀어에 이르는 영화, 드라마와 CF의여왕이라 불리울만큼 다수의 광고들에 출연하였다. 또한 그녀는 데뷔전 무용을 전공한 이력과 86미스롯데출신의 미인이었다는 점 등 이색적이고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오연수의 리즈시절 베스트광고시리즈~

 

한편 연예계에서 성형이 필수인 시대에 있지만 오연수씨는 데뷔때나 지금이나 외모에 큰 변화도 없고 여전히 아름다우며 동안외모를 유지중인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확실히 그녀의 데뷔초는 시쳇말로 리즈시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눈부신 외모를 자랑한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필자의 그런 생각을 여러분께 강요아닌 강요를 하기 위해 준비했다. 그럼 오연수씨의 리즈시절광고, 그녀의 데뷔초창기 베스트광고3를 필자의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으로 만나보자.

 

▣가나초콜렛 오연수 1989▣

 

 

가나초콜렛광고 속 오연수씨는 필자가 꼽는 그녀의 리즈시절 베스트광고1위 광고이다. 광고 속 그녀의 모습은 상당히 이국적이고 도회적이면서도 빈티지한데 그녀의 꾸미지 않은 미모가 참으로 좋아 보인다. 한편 미스롯데는 롯데제과에 출연하게될 참신한 모델을 직접 선발하던 대회였고 7080년대에는 이를 통해 연예계로 데뷔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당시 미스롯데 출신연예인으로는 탤런트 원미경 안문숙 이미연 채시라 등이 있고 오연수씨 역시도 이들과 함께 역대미스롯데걸 중 한명이다.

 

롯데걸답게 오연수씨는 그래서 연예계 데뷔 초창기 롯데제과 광고에 많이 등장하였고 가나초콜렛광고와 더불어 파이동산, 후레시베리, 부케바, 베리굿 등에 출연한다. 그리고 그 중 그녀의 리즈시절 두번째 베스트광고2위는 베리굿광고인데 배경음악으로 영화 사랑과영혼의 Only you를 개사한 것이 이색적이다. 

 

▣롯데베리굿 오연수 1990▣

 

봉봉쥬스 좋아하시는 분들 여전히 많을 것 같다. 특히 병문안갈때 참으로 좋은 음료가 봉봉쥬스이다. 과일의 알갱이들이 가공되지 않은채로 음료에 녹아들어 있어 다른 탄산음료에 비해 몸에 해롭지 않으며 환자들에게 필요한 비타민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료이지 않은가. 오연수씨의 리즈시절 베스트광고3위는 몸에좋고 맛도좋은 봉봉쥬스광고이다.

 

이 광고 속 오연수씨의 모습은 빛이난다는 표현이 과하지 않을 것 같은데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지금이야 원숙한 보이스톤이 되었지만 광고속 그녀의 목소리는 조금 가벼운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풍기는 고전적 아름다움에 비해 보이스는 조금 아쉬운감이 없지 않다.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 소견임으로 동의하지 않으셔도 무방, 그리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니 패스~ 

 

▣해태봉봉주스 오연수▣

 

지금까지 여배우 오연수씨의 간략한 이력과 그녀의 리즈시절 베스트광고들을 만나봤다. 한참의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녀의 팬인 필자는 그녀가 언제까지 될지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방송에서 볼 수 있었음 좋겠고 시간이 조금더 지나 최근의 활약모습도 훗날에 '추억의 오연수'라는 타이틀로 포스팅하고 싶다. 그런 바람을 담아서 마지막으로 베스트광고 순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그녀가 출연하여 상당히 어울렸던 코카콜라 암바사광고를 올린다. 여담이지만 재미있는 사실은 음료 암바사가 롯데칠성음료 밀키스의 직접적인 경쟁음료였다는 것인데 앞서 말한바와 같이 오연수 그녀는 롯데걸이었으니까. 이상 오연수바라기 필자의 오연수 리즈시절 광고베스트3였다. 

 

▣암바사 오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