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옛날CF][투유초콜릿의 그남자들 No.1][유덕화CF 이영애CF 장국영CF]

광고 Story 2013. 5. 20. 23:50

유투브 많이 이용하세요? 정말 많은 유저분들이 유투브를 스마트폰이든 PC든 이용할텐데요. 필자 역시도 판도라 엠군 등 많은 동영상 사이트가 있지만 유투브를 제일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양도 양일뿐더러 유투브채널계정을 가지고 있는 유저로써 해외감상자들의 반응도 볼 수 있는 유투브가 아무래도 더 매력적이더군요. 간혹 해석 불가능한 영어로 댓글을 달아놓는 해외뷰어들의 반응은 답답하기도 하지만요.

 

한편 최근 어떤 공신력 있는 조사기관에서 유투브의 최대수혜국가로써 한국이 뽑혔다는 기사도 본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싸이 등을 비롯한 한류가수들이 장벽없는 유투브채널을 통해 보다 더 많은 국가와 팬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었던 효과를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2013년 한류의 영향이 전세계적으로 퍼지고 회자되는 현시점과는 다르게 과거에는 홍콩을 필두로 한 중화권 스타들의 인기는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상당했었는데 그것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지금도 당시의 중화권 스타들 두 세명정도의 이름을 즉시 열거할 수 있는 국내팬들이 많을 것 같은데 당시 필자는 초딩 아닌 국딩정도의 나이였었던지라 많은 기억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임청하, 왕조현, 유덕화, 주윤발, 곽부성, 장국영, 홍금보 등 정도는 꽤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시 80년대와 90년대중반까지 중화권 스타들의 국내인기가 어느정도였는지는 저보다 더 많은 분들이 아실테지만 국내극장가는 년중 몇몇 작품을 제외하고는 헐리웃영화와 홍콩영화가 양분하고 있었고 특히나 문화적 공감대와 외모적친숙함 등으로 중화권 톱스타는 곧 국내에서도 톱스타대우를 받았었습니다.

 

그들의 내한공연이나 국내 방한 토크쇼등은 몇일전부터 이슈화되어 학교내 여학생들의 단골 수다거리가 되었고 그런 수다를 맛깔나게 풀어대던 친구들의 자습서와 노트에는 어김없이 중화권스타들의 스티커사진과 브로마이드사진이 여럿 붙어있었음은 말할 필요도 없는 당연한 현실이었습니다.

 

▶투유초콜릿 장국영

 

한편 중화권스타들의 그런 국내의 인기를 토대로 국내 방영 광고출연도 종종 만나볼 수 있었는데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준비한 광고영상은 당시 중화권 스타 중 국내인기 톱을 달리던 장국영과 유덕화 두 분의 투유초콜릿광고 영상입니다.

 

20년도 더 된 광고영상이지만 워낙 두 스타의 인기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없기에 종종 많이들 찾아서 감상하시는 영상일 것 같습니다만 언제 다시 보아도 풋풋한 그시절 홍콩 미남배우들의 모습과 함께 출연하였던 데뷔초 이영애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영상이라는 점에서 볼때마다 의미가 있는 자료인 것 같습니다.

 

 

▶투유초콜릿 유덕화 이영애

사랑을 전할땐 언제나 투유초콜릿~

 

특히나 고장국영을 추억하는 많은 국내팬들에게는 성지순례와 같은 영상이라고 하면 너무 큰 비약일까요? 또한 필자의 네이버블로그 이웃님들 중에서도 몇분이 고장국영을 많이 좋아하시는데 이 포스팅을 빌려 그분들에게나 또 다른팬분들에게나 아련하고 아쓰라한 추억의 조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화권스타의 투유초콜릿 광고포스팅을 마치면서 여담으로 예전에는 오리온스낵 치토스의 '한봉지 더' 등을 포함한 음료나 초콜릿 등 포장지에 제품의 관련이벤트가 많이 있었는데 기억하고 계신가요? 

 

당시 투유초콜릿 응모를 통해 초콜릿을 한박스를 당첨 받으셨다던 블로거 꽃천사루루님의 옛기억을 전해들으며 이번 포스팅의 내용을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매번 부족한 기억에 보탬을 주시고 응원의 말씀을 전해주시는 꽃천사루루님과 규미님 등 많은 네이버블로그 이웃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이번 광고영상을 대신해 전하고 싶습니다.

 

전하세요. 감사의 마음을 담은 투유초콜릿을..

 

Sub, 다음포스팅은 투유초콜릿의 그남자들 No.2 국내스타버전입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