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앙큼한돌싱녀 OST 모음 ★ 빅베이비드라이버 - For the first time, Alone Again 외

드라마OST 2014. 3. 26. 22:22

귀를 간지럽히는 멜로우비트, 달달하고 로맨틱한 가사 그리고 마음으로 듣게 되는 감미로운 목소리 아마도 완벽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혹은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라면 이런 조합이 되지 않을까 싶다. 추가로 그런 음악이 아깝지 않은 드라마와 영화의 스토리라면 금상첨화 아니겠는가.

 

최근 더없이 유쾌한 즐거움을 주고 있는 MBC수목드라마 '앙큼한 돌싱녀'에 대한 이야기이다. 처음 다시 만났을때의 어색함과 남아있던 앙금이 서서히 연민으로 바뀌고 같은 공간에서 부딪히다 보니 다시 싹트기 시작한 옛 추억으로 말미암아 흔들릴까 말까 갈림길에 선 나애라와 차정우의 콧바람 살랑거리는 로맨스가 매주 지켜보는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콧바람 로맨스를 더 와닿게 해주는 '앙큼한 돌싱녀OST'에 대한 기대감이 발매될때마다 더욱 커지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발매된 '앙큼한 돌싱녀'의 배경음악 몇 곡을 준비해 보았다.

 

먼저 만나볼 곡은 써니힐의 '앙큼한 상상'으로 극중 나애라의 속마음이 대변되는 직접적인 노래가사와 써니힐의 통통 튀는 음색이 어울어져 마카롱 다채로운 빛깔같은 씬한 감정의 웨이브를 이루게 하고 '기황후' 등 다수의 드라마OST에 참여하여 역량을 발휘해온 작곡가 '임동균' '김영성' '강동운' '신정현'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작곡팀 '빨간양말'이 완성하였다. 

 

  

 

다음은 이번에 발매된 '앙큼한 돌싱녀OST Part 4'의 수록곡 For the first time 과 Alone Again 이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어쿠스틱 기타선율이 돋보이는 이 두 곡은 싱어송라이터 '빅 베이비 드라이버(Big Baby Driver)'가 작곡하고 '상속자들' '신사의품격' '잘키운 딸 하나' '추적자' 등 수많은 드라마음악을 담당했던 박세준이 편곡하였다. 

 

한편 이 곡들은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노래한 곡으로 빅베이비드라이버의 세련된 음악적 감성과 함께 여성보컬의 아스라히 들리는 음색이 돋보이는 곡인데 아쉽게도 해당 여성보컬의 정보를 찾을 수는 없었다. 추후 공개되는 정보가 있으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하기로 하겠다. 

 

★ 앙큼한돌싱녀 OST ★ 써니힐 - 앙큼한 상상

 

★ 앙큼한돌싱녀 OST ★ 빅베이비드라이버 - Alone Again

 

★ 앙큼한돌싱녀 OST ★ 빅베이비드라이버 - For the first time

 

그럼 시련 뒤 더욱 돈독해지는 나애라와 차정우의 유치찬란 좌충우돌 로맨스를 이번주에도 좋은 음악과 함께 즐거이 감상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