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좋은시절 OST Part2 ※ 서영은 - 아름다운 시절

드라마OST 2014. 3. 15. 21:50

명품보컬 서영은이 KBS2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의 OST에 참여했다. 서영은이 부른 참좋은시절OST의 '아름다운 시절'은 극중 첫사랑 해원과 동석의 애잔한 재회 장면과 엔딩 등에 삽입되며 더없이 시청자들의 감흥을 북돋아주었는데 그동안 가수 서영은은 드라마 '눈사람OST'의 '혼자가 아닌 나', 드라마 '첫사랑OST'의 '내 안의 그대'를 히트시키며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이번 '이름다운 시절'로 드라마OST의 여왕임을 재차 확인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참좋은시절OST 속 '아름다운 시절'은 작곡가 김종익과 작사가 이주엽이 완성하여 가수 최백호가 2012년 발표한 앨범 '길 위에서'의 동명수록곡으로 이번 드라마를 위해 가수 서영은에 의해서 리메이크되었는데 드라마 '참 좋은 시절' 초반 4회까지는 오디션프로그램 출신 가수 유성은의 감성보컬로 극중 등장했었다.

 

 

하지만 지난 5회부터 다소 보컬이 변했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정작 이번 드라마OST Part2에서는 서영은으로 교체되어 발매가 된 것이다. 아직까지 이 부분에 대한 기사나 드라마제작진의 공식입장이 나오질 않아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알수 없지만 가수 유성은의 '아름다운 시절'을 기대했던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 결정이 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드라마OST분야 원조 감성보컬답게 서영은이 선사하는 감미롭고 여운 깊은 음색은 그런 아쉬움과 서운함을 충분히 메꿔줄 수 있을 것이다.        

 

※ 참 좋은 시절 OST Part2 서영은 - 아름다운시절

 

반면 이번에 공개된 서영은의 '아름다운시절' 못지 않게 드라마 '참좋은시절'을 수놓고 있는 많은 명곡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지난 Part1에서 가수 신재가 부른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은 90년대 프로젝트 그룹 이오공감의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을 리메이크한 동명곡으로 따뜻하면서 감미로운 멜로디에 신재의 세련된 보컬이 가미되어 90년대 발라드의 위엄을 다시 한번 시청자들과 음악팬들에게 선사했었다. 그럼 드라마의 높은 인기와 더불어 하나둘씩 공개되고 있는 명품OST에 대한 기대를 계속해서 해보면서 공개된 '참 좋은 시절'OST Part2 서영은의 '아름다운 시절'을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