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좋은시절 OST Part3 ※ 이문세 - 슬픔이 지나고 나면 (듣기)

드라마OST 2014. 3. 28. 13:15

가수 이문세가 KBS2주말연속극 '참 좋은 시절'의 OST에 참여하였다. 그동안 가수 이문세는 '광화문연가' '엣사랑' '조조할인' 등 시대와 세대를 초월해 음악팬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공감을 받아왔는데 그의 이번 드라마 '참 좋은 시절'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참여는 그의 음악을 아껴온 많은 팬들의 호응과 감성어린 드라마의 전체적인 이미지에 부합하는 선곡으로 손색 없을 것 같다.

 

한편 이문세가 참여한 KBS2주말연속극 '참좋은시절OST'의 '슬픔이 지나고 나면'은 이번 음원 공개에 앞서 지난 10회분 등장하며 드라마팬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궁금증을 유발시켰던 곡이었는데 극중 동석(이서진 분)과 해원(김희선 분)이 계약 연애를 결심한 후 그들의 첫 데이트날 문득 떠오른 애잔했던 과거의 기억으로 마음이 동요하는 해원의 모습이 이문세의 감성보컬 속 더욱 극적인 분위기로 연출되도록 하였다.

 

 

반면 이번 이문세의 '슬픔이 지나고 나면'의 음원 공개에 앞서 '참좋은시절OST'에서는 신재의 '한 사람을 위한 마음'과 서영은의 '아름다운 시절'이 공개되며 드라마 못지 않은 이슈와 관심을 받았었는데 이번 이문세의 '슬픔이 지나고 나면' 역시 8090년대 대표발라드 뮤지션 이문세에 대한 기대치로 괄목할만한 이슈와 호응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듣고 있으면 가사 하나하나 애잔함과 그리움으로 사무치게 하는 이문세의 음악을 더없이 아름답고 향수어린 드라마의 음악으로 만나 반갑다. 인생 살다 어디쯤에라도 그의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정말 다행이다.  

 

※ 참좋은시절OST 이문세 - 슬픔이 지나고 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