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좋은시절 OST Part1 ◆ 신재 - 한사람을 위한 마음 (듣기)

드라마OST 2014. 3. 7. 12:32

서서히 찾아오는 따뜻한 봄의 기운과 함께 주말 안방극장을 애틋한 첫사랑열풍으로 물들이고 있는 KBS2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의 첫번째 OST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높은 시청률과 함께 드라마 곳곳을 수놓고 있는 이 드라마의 삽입곡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성화가 어느때보다 높았었는데 첫번째 OST가 공개된 만큼 차차 나머지곡들 역시 드라마와 음악팬들에게 찾아올 예정이다.  

 

이번 '참좋은시절OST Part1'에서는 드라마 '구가의서' '실업급여로맨스' '원더풀마마' '태양의 신부' 등 다양한 드라마 장르 속 감미로운 음색을 선보인바 있는 가수 신재가 참여하였다. 신재가 부르는 '참 좋은 시절'OST의 첫번째 수록곡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은 지난 1992년 결성됐던 이승환, 오태호의 프로젝트그룹 이오공감의 동명 앨범 속 히트곡 '한사람을 위한 마음'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헤어진 연인들의 현실적인 아픔과 오랜 시간 후에도 잊지 못한 애잔한 마음을 시적인 가사로 표현하였는데 이번 가수 신재의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은 드라마 '참 좋은 시절' 속 첫사랑 해원과 동석의 아팠던 지난 시절의 회상과 현실 속 다시 시작되는 그들의 인연을 감성어린 목소리로 담담히 녹여내였다.   

 

  

 

한편 이번 '참 좋은 시절'OST Part1의 발매에 앞서 가수 유성은이 참여한 곡 '아름다운 시절'에 대한 드라마팬들의 관심도 '한사람을 위한 마음' 못지 않게 높았었는데 이 곡의 정식음원은 아무래도 발매될 다음 OST에서 기대해봐야 될 것 같다. 이 곡은 중견가수 최백호의 2012년 발매된 동명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깔끔하고 수려한 기타 선율에 가수 유성은의 청아한 음색이 어울어져 드라마 방영 1회때부터 극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아름다운 도시 경주를 배경으로 한 동석과 해원의 서정적인 이야기를 더욱 돋보이게한바 있다.

 

 

★ 참좋은시절OST Part1 ★ 신재 - 한사람을 위한 마음

 

또한 이곡들외에 이문세, 자우림 등 90년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명곡들이 이번 드라마 '참 좋은 시절' 속 틈틈히 등장하고 있어 이번 신재의 '한사람을 위한 마음'의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추가로 발매될 음원들에 거는 기대가 어느때보다 높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