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옛날CF - 운동도 이제 스마트하게 하세요!! - 아이리버온CF 박소민과거

광고 Story 2013. 11. 4. 21:43

이번시간에 만나볼 광고스토리의 주인공은 우연찮게 접하게 된 아이리버ON이다. 박소민이라는 다소 생소한 모델이 출연하여 신선한 느낌이 드는 이광고. 모델다운 수려한 외모, 건강미 넘치는 몸매 등 영상내내 시선을 사로잡는 그녀가 궁금하여 여러번 검색을 시도해 보았는데 패션쇼 토리버치, 코오롱스포츠 모델, SFAA컬렉션 진태옥 모델 등으로 이력이 있고 일반 연예활동은 아직 없는 모델이다.

 

개인적으로는 아이리버온CF 첫화면을 보고 얼마전 서태지씨와 결혼한 영화배우 이은성씨인가? 잠시 착각하게 되었었는데 여담이지만 닮아도 너무 닮은 두사람이다. 

 

박소민

이은성

한편 아이리버하면 가장 먼저 MP3플레이어와 PMP등을 대히트시켰던 회사로 기억하는데 1차 스마트IT기기의 몰락으로 다소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다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보기사를 얼마전 본 기억이 있다. 아마도 아이리버ON은 그 도전을 상징하는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잠시 아이리버온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아이리버온은 스마트 퍼스널 트레이너기기라고 명명할 수 있다.

 

아이리버가 과거에 추구했던 음악듣기와 같은 기능에 웰빙이라는 추세에 맞추어 복합적이고 체계적인 트레이닝 기능을 추가하고 더 나아가 블루투스 등 전화걸기 받기 등을 지원하여 운동 중 발생 가능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체할수 있도록 복합스마트기기를 착안해낸 것이다.

 

 

 

음악청취와 전화기능 등에 대한 설명은 유사기기에서도 많이 보아온바 생략하고 트레이닝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별도의 센서와 감지기없이 아이리버온의 착용만으로 상황에 따른 심박수를 체크하고 그것을 데이타화하여 현재 착용자에 적합한 운동과 운동강도 등을 조절해주며 보이스안내를 통해 실시간 안내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아마추어 일반인부터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용자, 전문 운동선수 등 각기 자신의 건강상태와 신체리듬에 맞춰 세분화된 트레이닝 방법으로 사용가능한 메뉴얼 등은 분명 혁신적이고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제품의 신선함과 매력적인 모델의 기용에도 불구하고 광고만큼은 다소 아쉬움이 남는데 지나친 모델의 노출과 타이트한 의상은 그 중 하나이다. 확실히 멋진 모델의 건강한 바디라인이 여성에게는 운동을 하고 싶게 만들고 남자들에게는 다소 섹슈얼한 이미지를 주어 주목도를 높이지만 영상 속 추가되는 제품에 대한 기능적인 장점과 활용성에 대한 설명은 다소 관심밖으로 보이게 한다. 결국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관련사항을 따로 찾아봐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시청자에게 숙제로 남겨주고만다. 

 

※ 아이리버ON 박소민 2013

 

 

필자 역시도 이 광고의 감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제품인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 광고인지 감을 잡기 어려워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30분가량 이번 광고이야기를 위해서 학습을 했을정도이니 말이다. 새롭고 창의적인 제품일수록 개인적으로는 보다 쉽고 간단명료한 설명이 더 어필에 좋은 것 같다. 다음 관련 CF는 조금더 쉬웠으면 하고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