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일일드라마 못난이주의보OST Part1 2013] 이현섭 - 내게 인생이란 가사듣기

드라마리뷰/OST 2013. 6. 12. 07:12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몰이를 하며 자체 시청률을 매회마다 갱신하고 있는 드라마 못난이주의보, 못난이주의보는 거진 7~8년을 드라마와 담쌓고 생활하다 우연찮게 보게된 것을 계기로 계속해서 보고 있는 현재 유일한 시청드라마이다.

 

사실 처음부터 이 드라마가 인상적이었던 것은 아니었고 케이블을 통해 우연찮게 3회를 보다가 엔딩음악에 필이 꽂혔고 이어지는 다음회차도 보게 되면서 드라마의 스토리에 빠져버린 케이스다.

 

 

못난이주의보OST Part 1

아티스트 이현섭

곡명 내게인생이란, 내게인생이란(inst.)

발매 2013.06.10

배급 Ponycanyon

 

▶못난이주의보OST 이현섭 - 내게 인생이란

 

 

 

 

▶못난이주의보OST 이현섭 - 내게 인생이란

 

그만큼 드라마 못난이주의보의 엔딩음악은 필자에게 첫느낌부터 좋았고 흡사 90년대 청춘물에서 경험했던 복고적 느낌도 전해주며 향수어린 감흥을 주기에 충분했다. 더욱이 주인공 준수의 불운하고 힘든 인생살이가 음악의 가사와 오버랩되면서 더욱 와닿는 느낌이 있었다.

 

 

한편 필자와 더불어 많은 애청자분들 또한 못난이주의보OST에 관심을 보이면서 앞선 못난이주의보 드라마포스팅의 조회수를 올려주셨는데 어제 드디어 많은 분들이 애타게 기다리던 못난이주의보의 드라마OST가 디지털싱글로 발매되었다.

 

 

이번 디지털싱글은 드라마OST작업을 많이 하는 이현섭님의 보컬버전과 인스트루먼트버전만이 포함되어 Part1이라는 네임으로 나왔는데 아마도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음악에 대한 열화와같은 팬들의 요구로 인해 예정보다 일찍이거나 급조되어 나온 느낌이 든다.

 

차차 나머지 드라마OST곡들도 선보일 것으로 보이는데 지난 16회에서 드라마가 방영된 이후 처음으로 이현섭님의 내게인생이란 곡이 아닌 여성보컬의 곡이 엔딩을 장식했다. 이곡 또한 상당히 좋은 것 같은데 다음 Part2버전에서는 삽입되어 나올 것 같다.  그럼 준수의 테마곡과 같은 이현섭님의 내게인생이란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