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옛날CF][내일은사랑 혜빈의 봉봉와 벨라] 박소현CF 박소현과거봉봉광고

광고 Story 2013. 4. 16. 17:22

드라마 내일은사랑을 기억하는 당신이 반갑다. 1992-1994년까지 KBS2채널에서 방송되었고  당시 대학가를 무대로 벌어지는 에피소드와 남녀주인공들의 사랑과 우정을 테마로 그렸다. 경쟁드라마로는 비슷한 컨셉과 비슷한 시기에 방영된 MBC드라마 우리들의천국있는데 정확한 기억은 오래전 일이라 가물거리지만 내일은사랑쪽이 조금 더 인기를 끌었던 것 같다.

 

 

 

내일은사랑 혜빈의 봉봉과 벨라

 

 

한편 이 드라마를 통해 스타반열에 오른 배우들로는 대표적으로 영화배우 이병헌씨가 있으며 초창기 맴버였던 영화배우 고소영씨와 초중반부터 합류한 오늘의 추억의광고 주인공인 박소현씨가 있다. 그외에 요즘도 개성있는 조연으로 다수의 드라마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정난씨, 김정균씨 등이 있는데 대부분의 신인연기자들이 그러하듯 지금은 능숙한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들이라 할지라도 당시에는 어색하고 서툰느낌이 있고 한편으로는 그만큼 풋풋하고 신선했다. 

 

특히 이병헌의 상대역으로 분했던 박소현(혜빈역)씨가 그러했는데 이 드라마가 그녀의 데뷔작이었으며 그녀는 발레를 전공한 이력을 살려 극중 인물인 혜빈역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드라마 초기 맴버였던 고소영씨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드라마를 하차하게 되었을때 당시 아쉬움을 가졌던 팬들이 많았는데 신인 박소현은 그런 공백을 자신만의 다른 매력으로 완벽히 메운다. 

 

이번 포스팅에서 감상하게 될 추억의광고는 박소현이 드라마를 갓 찍고나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할무렵 당시의 떠오르는 다른 신인여배우들과 함께 찍은 해태 봉봉CF인데 봉봉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을 하자면 음료안에 과즙뿐 아니라 과일알갱이가 포함되어 마시면 음료와 함께 알갱이를 씹을 수 있는 천연과즙음료수다.

 

 

 

한편 이 광고시리즈에서 눈여겨 볼 것은 박소현씨의 매력과 미모뿐 아니라 함께 등장하는 다른 여배우들의 존재다. 짧은 광고영상이지만 드라마 종합병원으로 한창 신세대이미지로 인기를 얻어가던 신은경씨, 접속 너는내운명 등을 히트시키며 지금은 국내탑여배우가 된 전도연씨, 영화 장군의아들과 아들과딸 등 기타 많은 드라마로 지금까지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오연수씨가 박소현과 함께 출연하였는데 당시 그녀들의 앳띤모습을 함께 볼 수 있는 보기드문 영상이다. 짧은 꽁트성격을 띄고 있는 이 광고영상은 당시 그녀들이 가지고 있던 캐릭터를 잘 살려 역할을 부여했는데 그래서 개인적으로 더 기억에 남는 광고이기도하다.

 

추가로 박소현씨 이야기를 조금 더 하자면 박소현씨는 이때의 이미지로 한동안 주목받는 신인으로써 인기를 얻어갔지만 채시라 최진실 등에 비해 스타성이 부족했고 비슷한 캐릭터의 심은하 이영애 등에 밀려 묻혀버린 감이 있다. 또 한편으로는 전형적인 청순미인보다 김지호 신은경 전도연 등 개성있는 여배우들의 인기가 많아지던 시기와 맞물려 기대보다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그녀는 그녀 특유의 차분한 목소리를 무기삼아 오랜시간 라디오진행으로 팬들에게 다가갔고 그와중에도 다양한CF를 설렵하여 꾸준히 브라운관에서 인기를 이어갔다.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에도 모습을 들어내며 빈폴의 그녀 양정아씨와도 함께 출연하였었는데 그녀들을 추억하는 팬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일이었을 것이다. 그럼 이제 90년대 최고의 신인 중 한명이자 뭇 남성팬들의 로망이었던 박소현씨의 예전모습을 짧은 봉봉광고를 통해서 만나보자. 그녀의 계속적인 활동을 기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