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옛날CF][여배우 초콜렛의 달콤함에 빠지다] 김혜수CF 채시라CF 오연수CF 과거초콜렛광고

광고 Story 2013. 4. 14. 17:47

예나 지금이나 초콜렛CF의 단골 테마는 남녀간의 사랑, 연인, 이별 등 연애에 관한 것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초콜렛이 가진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인간사에서 연애의 느낌과 비슷하거나 그런 감정들과 유사하기 때문인 것 같은데 더욱이 한국적 사고관에서 고려해볼때 10~20대초반의 사랑이 풋풋하고 순수하다는고 정의내리기에 해당광고에서도 10~20대의 소녀를 주모델로 하여 사랑과 이별 등의 주제로 초콜릿과 연관지어서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김혜수 채시라 오연수의 과거모습을 돌아보다

 

 

 

이번 포스팅에서 보시게 될 광고는 그래서 과거 청순하고 풋풋했던 여배우들이 출연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던 초콜렛광고들을 모아봤는데 너무 많은 관계로 특히 인상적이었거나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여배우들을 중심으로 소개할까 합니다. 몇몇 분들에게는 익히 잘 알고 있는 배우일 수도 있고 어떤이들에게는 생소한 배우일 수도 있겠지만 당시에는 지금의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와 인지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고 또 지금도 각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입니다. 아마도 이분들이 과거에는 이런 모습이었구나 하고 신기해하거나 놀라워하실거 같은데 누구에게나 있었고 누구든 지나쳐오게 되는 그 시절 자신의 모습을 옛배우들의 모습과 함께 추억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허쉬초콜렛1986 김혜수- 

 

 

또한 초콜렛광고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영상과 함께 감상자의 감성을 사로잡는 배경음악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다른 광고와 다른 분야에서도 배경음악은 무척 중요할테지만 특히나 초콜렛CF에서 음악이란 영상과 브랜드이미지를 더 신선하고 익숙한 느낌으로 어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익숙한 노래에 개사를 하여 브랜드네임을 넣는다던지 하는 시도 그리고 브랜드가 가진 카피를 반복적으로 넣어서 그 CM송을 듣게되면 자연스럽게 그 브랜드를 연상시키게 하는 건 예나 지금이나 단골메뉴라 하겠습니다.  하여 당대 최고 인기가수의 CM송은 당연한 일일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수 김종찬씨가 부르는 가나초콜렛의 CM송을 오랜만에 들어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겠습니다.

 

 

-가나초콜렛1988 오연수-

 

마지막으로 초콜렛광고에서 배경음악 못지 않게 시를 읽듯 부드러운 음성으로 브랜드를 설명하는 성우들의 존재도 중요하다고 하겠는데 광고에서 성우들의 역할과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지금은 원숙미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계신 김혜수씨 오연수씨 채시라씨의 앞으로도 좋은 활약기대하면서 한편으로는 더 근사하고 멋진 초콜렛광고들이 그녀들의 바통을 이어받아 나오길 기대합니다.

 

 

 -가나초콜렛 채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