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옛날CF - 그녀들의 PB스타일 파리바게뜨CF - 이솜 이민지 과거모습 2010

광고 Story 2013. 7. 19. 21:56

보름이상 계속된 장마가 잠시 멈춘 어제 오늘 모처럼 쾌청한 하늘과 먼지없는 하늘을 볼 수 있어 좋았지만 다시금 찾아온 따가운 햇살과 더위는 정신까지 지치게 만든다. 하지만 이번시간 준비한 추억의광고 속 모델들의 시원시원한 모습을 보면 잠시나마 그런 더위와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아...  다시 생각해보니 의도치 않게 여성분들에게는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든다. 광고 속 모델과 현실의 나를 비교하는 것은 끝이 없다. 광고는 광고로만 봤으면 좋겠다.

 

 

이번 추억의광고는 시원시원한 기럭지와 베이비페이스로 급성장하고 있는 모델 이솜씨와 이민지씨가 출연한 파라바게뜨 PB스타일CF 시리즈이다. 2010년도 광고이니 딱히 추억의광고라는 이름으로 불리기에는 다소 부족한 한 것도 사실이지만 2년전도 엄연히 과거이고 그때를 추억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테니 먼저 양해를 구해야겠다.

 

모델 이솜씨는 최근 영화 『싸이코메트리』에서도 출연하면서 연기자로도 얼굴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는데 연기를 전문으로 준비했던 분은 아니라서 그런지 다소 어색함이 느껴져 개인적으로는 좋은 캐스팅은 아니었던 것 같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유망주로 보아야 할 것 같다. 

 

 

한편 2년전 이솜씨가 출연했던 파리바게뜨의 PB스타일은 그녀의 외모적 매력을 잘 표현한 것 같아 시선이 가는 광고임에는 틀림없지만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PB스타일이라는 것이 명확히 무엇을 말하는것인지 설명이 불충분하고 의역해보건데 파리바게뜨의 제품군들이 현대 여성들의 생활속으로 가깝게 다가갈수 있음을 의도해 테이크아웃과 모닝브레드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한 것이라면 선입견없이 말해서 이 광고만 봐선 전혀 공감되지도 그 어떤 구매욕도 생기질 않는다. 조금 더 고민했으면 좋았을 아쉬움이 남는다.

 

▶ 이솜CF PB스타일 파리바게뜨

 

▶ 이민지CF PB스타일 파리바게뜨

 

 

하지만 그런 아쉬움이 있다면 분명 긍정적인 부분도 있는데 먼저 모델들로 인한 시선집중 효과와 브랜드의 퀄리티를 고급스럽게 만드는 배경음악 등은 감각적이고 인상적이다. 특히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Dj Aki의 Second First Date 사용이 필자에게는 반가웠는데 라운지음악으로써 가볍게 듣고 즐기기에 무리가 없는 음악이다.

 

▶ Dj Aki - Second First Date  음악 출처 - 네이버블로그 초강력 이쁘니 

 

 

이 PB스타일시리즈에는 이솜씨외에도 탤런트 이민지씨 또한 출연하여 수려한 이목구비와 늘씬한 몸매를 과시하며 누구일까 궁금증을 자아내는데 이민지씨는 드라마『아테나-전쟁의여신』과 『신들의 만찬』에서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임팩트 있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이다. 

 

그녀의 이력이 조금 독특한데 긴 기럭지와 외모로 인해 모델이 아닐까 생각도 되지만 국내활동 전 이미 일본연예계에서 몇편의 드라마출연과 음반을 발매하였고 일어 영어등도 능숙히 구사하는 등 준비된 만능엔터테이너라고 한다. 최근에는 MBC드라마 『남자가사랑할때』에서 호연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 드라마는 필자가 보질 못해서 설명을 생략한다.

 

 

 

한편 이 PB스타일시리즈는 의도한 것인지 우연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필자의 과도한 의미부여인지 모르겠지만 광고 영상 곳곳에서 은유적인 섹스어필이 보인다. 조금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겠지만 충분히 성적환상과 연상을 불러일으킬만한 요소가 있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그런 시각으로 보면 광고 속 등장하는 문구들 역시 묘한 늬앙스를 풍기는데 어디까지나 필자의 개인적인 사견일뿐이다.

 

고지식하게 그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며 그런 부류의 광고를 한두편 보는 것도 아니기에..  오히려 과도한 노출과 의상이라면 그것에 부정적이겠지만 은유적인 섹스어필은 비교적 해학적이고 참신한 요소가 될 수도 있고 개인적으로는 영악한 아이디어라고 보기때문에 굳이 저평가해서 나쁘게 말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다양성의 문제이지 않을까 싶다. 그럼 쿨한 모델들의 시원시원한 매력을 영상으로 감상하면서 이번 추억의광고를 마친다. 여기는 감성스타일을 위한 The Paris Match 티스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