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수목드라마 - 너희들은 포위됐다(가제) ★ 줄거리 및 캐스팅소식

방영예정드라마 2014. 2. 8. 03:51

 '너희들은 포위됐다!!'

 

살면서 이런 소리 얼마나 듣고 살런지는 모르겠지만 매일같이 이런 말들을 하면서 살아야 할 사람들은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이른 시간이나 늦은 시간이나 불철주야로 민생안전과 국민 치안을 위해 근무하고 있는 경찰공무원들이 바로 그들이다.

 

예전에는 다소 직업적 위험성때문에 경찰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다른 공무원에 비해 높지 않았던 반면 경찰이라는 직업을 바라보는 대중들의 경외심은 높은 편이었다. 그리고 경찰의 가족이라는 자부심과 사명감도 높았었지만 요즘은 취업대란과 경제불황으로 워낙 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높다보니 덩달아 경찰공무원 역시도 하늘에 별따기만큼 되기 어려워졌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경찰에 대한 대중적 시선이나 경외심은 과거보다 낮아진 듯하여 우려스러운 부분도 있고 또 한편으로는 국민들과 보다 친숙해진 느낌도 드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시간에 미리 만나볼 드라마는 그런 경찰에 대한 인식의 변화만큼이나 변화된 신세대 경찰들의 이야기를 다룬 SBS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가제)'이다.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후속작 '쓰리데이'의 다음 작품으로 5월초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현재 각 캐릭터에 대한 캐스팅작업이 분주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그중 신참내기 신세대 경찰4인의 좌충우돌 활약상과 에피소드가 그려지는 스토리인 만큼 이번 드라마에서 출연할 신입경찰역들에 대한 관심이 클 수밖에 없는데 현재로써는 주인공이자 신입경찰 중 한명인 은대구역에 탤런트 이승기씨가 유력하다는 소식이다. 이승기씨는 드라마 '구가의서'와 예능 '꽃보다누나'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어느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배우로 성장했는데 평소 방송에서 보여준 반듯한 이미지와 열정 가득한 그의 캐릭터는 이번 신세대 경찰역에 꽤나 부합하는 캐스팅이 될 것으로 보여 개인적인 기대를 넘어 많은 드라마팬들이 공감하는 캐스팅으로 느낄 것 같다.

 

 

 

한편 이승기 못지 않게 최근 폭넓은 인기와 호감캐릭터로 방송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탤런트 정우씨가 이번 드라마의 은대구역에 캐스팅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너희들은 포위됐다'의 드라마 제작진들이 제안한 역은 은대구역이 아닌 다른 배역이었던 것으로 확인되었고 아쉽게도 정우씨는 스케줄상의 문제로 이번 드라마의 출연을 고사하였다고 한다. 그의 히트작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이어 그의 모습을 기대했던 팬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 소식이고 다른 차기작에서 그의 활약을 기다려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은대구역에 이승기씨가 확정적이라면 신참 경찰4인 중 홍일점으로 예상되는 여형사역에는 드라마 '닥터진' 이후 2년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탤런트 박민영씨가 현재 대본을 받고 출연에 대해서 검토중이라고 한다. 은대구역 못지 않게 이 배역 역시도 캐스팅에 부침을 겪었는데 연예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드라마 '상속자들'의 박신혜, '응답하라 1994'의 고아라 등에 대한 팬들의 개별적 의견도 많았었지만 박민영씨가 방송 복귀로 먼저 고민했던 SBS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출연을 개인적인 사유로 고사한 만큼 이번 '너희들은 포위됐다'의 출연은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이며 그녀의 에너지 넘치는 의욕충만 여형사 연기를 기대해 보아도 좋을 듯 하다.

 

한편 경찰에 별다른 뜻이 없던 신참 경찰4인을 이끌고 좌충우돌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들을 진정한 경찰로 만들어갈 강력팀장역에 영화배우 차승원씨의 출연이 일찍부터 검토되었는데 그동안 차승원씨가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보여줬던 코믹하면서도 마초적인 상남자 캐릭터를 이번 드라마에서도 호감가는 좋은 연기를 선보이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기대를 가진다. 

 

끝으로 이번 드라마의 제작은 '돈의화신' '샐러리맨 초한지' '외과의사 봉달희' 등을 연출한 유인식 감독과 그와 함께 '외과의사 봉달희'에서 작업한 이정선 작가가 극본을 맡았는데 그들이 전작의 작품에서 전문적 직업군과 극중 캐릭터들의 리얼리티를 큰 이질감없이 묘사해 주었던만큼 이번 드라마에서도 극의 완성도와 대중적 흥미로움 둘 다를 기대케 한다. 그럼 캐스팅부터 촬영과 방영까지 갈길 먼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의 추후 확정되는 배우들과 스토리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 보면서 오는 5월 방영될 20부작 SBS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려보자.(개인적 의견이 많이 반영된 글이며 실제 방영과 다소 상이할 수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