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코믹CF - 들어는봤니? 앵무새랩핑!!- 현대카드CF MC옆길로새X (BGM make break make)

광고 Story 2013. 12. 8. 06:15

재미있는 컨셉의 현대카드CF가 공개되었다. 앵무새가 리듬에 맞춰 신나는 랩핑을 선보이는 컨셉의 광고인데 이 즐거운 광고에 대부분의 감상자들이 호감을 보일 것 같다.

 

역시나 몇몇 광고커뮤니티에서 이 광고에 대한 평들이 줄지었는데 대체로 반응은 두가지로 나뉘는 것 같다. 하나는 '재미있다'이고 다음은 '역시 현대카드CF답다'였다.

 

 

 

들어는 봤니? 앵무새 랩핑!!

 

개인적으로 이 반응들을 보고 전자의 '재미있다'는 반응은 당연하단 생각을 하였고 후자인 '역시 현대카드CF답다'라는 말에는 잠시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해보니 정말 '현대카드CF답다'라는 생각이 오래 지나지 않아 바로 떠올라 버렸다. 아마 이전 현대카드CF들이 선보인 컨셉과 이미지가 확실하게 각인되어 있었던 이유같은데 특히 지난 현대카드광고였던 멘토 Make your rule을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앵무새의 랩핑광고와 더불어 현대카드CF의 참신함과 독창성에 다시 한번 각인되었으리라 생각되어진다.

 

 

하지만 사실 이번 현대카드CF의 전체적인 느낌은 최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는 소니MDR의 광고와 유사점이 있고 다소 따라한 듯한 느낌을 지울수 없다. 타이거JK, 윤미래, 리쌍, 김예림 등이 선보인 소니MDR광고가 감각적인 랩가사로 영혼을 담은 음악과 그것을 완벽히 재생해줄 유일한 디바이스로 소니MDR을 소개하는 반명 이번 현대카드CF는 역시나 인상적인 랩가사에 신용카드를 선택할 고객들의 행동지침(?)을 은유적으로 담아 어필하고 있다. 그 행동지침이란 단언할순 없지만 대략 기존의 뻔하고 흔한 카드사보다 한번쯤 자사의 현대카드로 다른 선택을 함으로써 유행따라 움직이는 얄팍한 상술과는 다른 자사의 독창적인 서비스를 받아보길 권하는 내용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CF MC옆길로새 Make break make 2013

 

한편 감상하게될 영상은 TV광고버젼이 아닌 이번 현대카드CF를 겸한 공식뮤직비디오이다. 광고속 등장하는 흥겨운 랩핑이자 BGM인 Make break make가 현대카드의 캠페인 슬로건인 것은 너무 유명하고 그와 동명인 곡이 이번 CF를 위해 디지털싱글곡으로 작곡/발매된 상태인데 이번 현대카드광고의 이슈와 함께 음악 또한 컬러링 등 인기를 얻게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럼 앵무새가 할럼가 흑형들처럼 주렁주렁 금테 악세사리를 두르고 열정적으로 노래하는 모습이 보면 볼수록 인상적이고 즐거운 이번 현대카드CF를 보면서 잠시 웃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