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감성CF - 소니MDR광고 김예림 & 길 & 개리 (BGM 리쌍 Carousel) 2013

광고 Story 2013. 11. 10. 05:26

음악에 대한 예의 소니MDR!!

 

지난 2012년 공개되어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았던 소니MDR-1R의 후속 버젼인 소니MDR-1RMK2가 이번에 출시되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모델에 맞추어 광고 역시도 새로운 음악과 새로운 모델로 찾아왔는데 광고컨셉은 지난 모델 윤미래, 타이커JK의 『소니MDR - 음악에 대한 예의』편과 크게 차이가 없지만 역시나 멋진 음악과 감각돋는 영상으로 CF를 떠나 CF자체의 엔터테인먼트적인 매력을 보여준다.

 

  

 

이번 소니MDR의 모델로는 리쌍의 길,개리 그리고 오디션프로그램의 신데렐라로 최근 괄목할만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김예림이 출연하였는데 길과 개리의 멋진랩핑, 김예림의 피쳐링이 어우려져 광고BGM으로써 인상적인 하모니와 리듬감을 들려준다. 소니MDR-MK2의 BGM음악은 리쌍의 6집앨범 HEXAGONAL(2009)의 삽입곡 Carousel을 편곡하여 사용하였는데 원곡에서 한탄과 냉소의 목소리를 담아내었던 뮤지션 이적의 피쳐링과는 사뭇 다르게 김예림의 나이답지 않은 성숙함과 섹시한 비음이 색다른 매력을 더해준다. 

 

 

소니MDR광고의 전체적인 영상은 이전 『음악에 대한 예의』편과 마찬가지로 뮤지션들의 독백같은 느낌을 실어주려 각자의 파트별로 랩과 피쳐링을 교차하였고 소니MDR의 구매 혹은 사용에 대한 궁극적인 이유를 원곡에서 개사된 BGM 속 가사에 표현하였는데 가사들이 오선지를 타고 흐르듯 재차 영상 속에 담아주어 자칫 명확히 전달되지 못할 수도 있는 CF메시지를 무리없이 전해주도록 보조해주고 있다. 그러면서도 크게 메시지 전달에 있어 강압적이거나 노골적인 느낌은 들지 않는데 그것은 역시나 원곡의 리드미컬한 템포가 주는 흥겨움이 어느정도 작용하는 결과일 것 같다.  

 

 

한편 새롭게 선보인 소니MDR-1RMK2 시리즈는 총 3가지 타입의 모델인데 유선(MK2)과 블루투스(BTMK2) 그리고 노이즈캔슬링(NCMK2)타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모델의 사양에 대해서 간략히 서머리해보면 프리미엄급 헤드폰답게 안드로이드와 iOS를 동시 지원하는 AP케이블의 제공은 물론 초광대역 액정 폴리머HD 진동판이 탑재되어 넓은 주파수대의 음재생력을 실현시켜준다. 

 

- 소니MDR BGM 원곡 리쌍 Carousel 듣기

- 소니MDR 윤미래,타이거JK 음악에 대한 예의 광고보기 

 

또한 헤드폰과 액정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번거롭던 페어링문제를 해결한 블루투스, 듀얼노이즈센서 기술을 적용하여 주변소음을 완벽 제거함으로써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선사하는 노이즈캔슬립타입까지 소니의 기술력이 집약된 이번 소니MDR의 후속모델은 전작에 이어 음악팬들에게 더없이 훌륭한 음악에 대한 서브파트너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