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광고 웃긴CF] 코믹하고 반전있는 프로포즈CF - 네스카페CF외

비하인드영상 2013. 9. 30. 04:00

앞선 광고이야기와 해외광고이야기 게시판에서 국내와 해외의 광고 중 프로포즈가 인상적이고 로맨틱한 영상을 찾아서 감상하였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해지는 프로포즈도 있었고 다소 식상한 프로포즈도 있었는데 그런 좋고 나쁨을 떠나서 역시나 프로포즈란 형식보다는 그 사람이 전하고자 하는 진심이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커피가 좋은 생각을 하게 한다??

 

이번 비하인드 영상게시판에서는 앞선 프로포즈 포스팅을 위해 작업하던 중 발견한 재미있는CF 두편을 준비하였습니다. 프로포즈가 두 사람에게 전부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지만 이 광고 속 프로포즈들은 오히려 잘 안된 것이 다행이다라는 생각도 들고 프로포즈를 가정하여 상대에게 실망감만 안긴 경우도 있어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럼 긴 설명없이 바로 재미있는 프로포즈 광고를 감상하세요.  

 

※ 네스카페CF Almost Marriage Proposal

 

 

이 네스카페CF 속 프로포즈 영상을 보니 다소 짜증스러움이 밀려옵니다. 현실에서도 저런 여자 아니 저런 사람들 요즘 정말 많죠. 사람과 사람의 소중한 만남에서 서로가 얼굴을 보고 그동안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하지만 광고 속 여자처럼 상대를 무시하는 듯 계속해서 다른 누군가와 카톡 혹은 스마트폰 게임에 열중한다면 그걸 지켜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기분이 나쁘죠. 그것에 더해 프로포즈하려는 남자의 이름까지 잘못 알고 있는 여자라니... 남자가 프로포즈용 반지를 바다에 던져버리는 장면에서 다소 속이 시원해지네요. 

 

 

근데 남자도 조금 잘못이 있긴 합니다. 앞서 프로포즈 관련 영상을 봐서일까요? 남자의 프로포즈가 다소 밋밋하고 성의없어 보이는 건 필자만의 생각인가요? 어쨌든 네스카페 커피는 현명한 선택을 함에 있어 참 좋은 특효약이군요. 단순하지만 광고카피와 스토리 그리고 전하고자하는 메시지가 큰 이질감없이 잘 와닿습니다.   

 

너 나랑 지금 장난쳐?? 뭐 이런 놈이 다 있어!!

 

다음은 프로포즈하는 남자가 죽일놈이 되는 Tire Rack광고입니다. 아래 사진 속 환한 여자의 미소만큼이나 그녀가 얼마나 이 프로포즈의 순간을 기대하고 있었을까요?? 여자의 미소만큼이나 그녀의 설레이고 행복한 마음이 전해지는데 그녀의 그런 마음을 남자는 무참히 깨뜨려버립니다. 과연 남자는 무슨 짓을 한 것일까요?

 

※ Tire Rack TV Ad - Proposal

 

남자가 정말 나쁜놈이군요. 자신의 타이어를 고르는 문제를 왜 여자한테 물어보나요? 아니 물어보더라도 그것을 왜 무릎 꿇고 진지한 표정으로 누가봐도 오해할만한 제스쳐를 보인 것일까요? 물론 다음 화면에서 신발 끈이 풀려서 그랬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여자입장에서는 상당히 어이없고 실망했을 상황같습니다.

 

어쨌든 광고를 보는 시청자입장에서는 다소 웃기고 반전이 기발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실제로 저런 비슷한 일이 현실에서 벌어진다면 상대방은 상당히 불쾌하거나 짜증날 것 같습니다. 더욱이 그 짜증을 들어내지도 못하기 때문에 더욱 화가 날테죠. 대놓고 '프로포즈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서 내가 지금 상당히 기분이 나빠'라고 말할 여자는 없을테니까요. 어쨌든 장난이라도 저런 장난은 상대에게 점수 깍이는 최악의 매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갑자기 첫번째 네스카페광고 무개념여자와 타이어 물어보는 이 나쁜남자를 연결해주고 싶어집니다. 물론 네스카페 커피마시고 현명해진 남자와 두번째 광고 속 해맑은 미소의 여자를 연결해주고 싶어집니다. 왠지 파트너를 바꾸면 서로서로 윈윈이 될 것 같은 이 기분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