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채널/동영상][분데스리가 손흥민 12호골 2호도움] 함부르크vs호펜하임전

Sports 영상&News 2013. 5. 12. 00:40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선수가 1899호펜하임전에서 시즌 12호골과 팀의 2번째골의 어시스트이자 본인의 이번시즌 2번째 어시스트를 올리며 만점 활약을 했다. 이로써 손흥민은 시즌 12골2도움을 마크했다. 손흥민은 5월11일(토) 밤 10시30분 12-13분데스리가 33라운드 호펜하임 원정경기에 선발출전하여 전반초반 상대의 집중마크와 강등사활을 걸고 경기에 임하는 호펜하임 수비진에 막혀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12-13시즌 분데스리가 함부르크vs호펜하임 손흥민 12호골 2호도움 영상▣

 

하지만 전반18분경 함부르크 측면 윙백 디크마이어선수로부터 정확히 연결된 한번의 크로스를 영리하게 방향을 바꾸는 서전트헤딩으로 팀의 선제골을 작렬시켰다.

 

또한 손흥민의 활약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선제골을 내준 호펜하임은 더욱 적극적으로 수비를 끌어올리며 공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했고 손흥민은 이를 놓치지 않고 로빙패스로 연결된 볼을 정확히 오프사이드 트랩을 무너뜨리며 가슴트래핑 하였는데 뒤늦게 따라붙은 수비에 밀려 아쉽게 슈팅 타이밍을 잡진 못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집중력을 발휘하며 노마크 위치에 있던 아오고선수에게 택배크로스를 연결, 이를 놓치지 않은 아오고선수의 골로 도우미로써의 역할까지 완벽하게 수행했다.


 



한편, 후반 14분 함부르크 이라첵선수의 시즌1호골이자 이날 경기 함부르크의 3번째골이 터지면서 사실상 경기는 함부르크의 승리로 기우는 듯했지만 이후 호펜하임의 강등사활을 건 반격도 매섭게 진행되었다. 이라첵의 3번째골 이후 곧바로 호펜하임의 폴란트가 추격골을 성공시키며 함부르크를 압박했고 경기는 호펜하임의 반격 함부르크의 집중수비의 양상으로 펼쳐졌다. 

 

 

하지만 헤딩경합과정 경미한 부상으로 교체아웃된 손흥민을 대신해 들어온 루드네브스가 후반말미 자신의 시즌12호골 골이자 이날 함부르크의 4번째골을 넣으며 사실상 경기의 경기를 결정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