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태양은가득히OST ★ 짙은 - 고래 (듣기 가사보기)

드라마리뷰/OST 2014. 2. 18. 21:56

드디어 KBS월화드라마 '태양은 가득히'가 베일을 벗었다. 소치동계올릭픽의 영향으로 지난 월요일 1회, 2회가 연속방영된 '태양은 가득히'에서는 정세로역으로 분한 윤계상의 한층 안정된 연기가 몰입도를 높여주었고 한영원역을 맡은 한지혜는 타지에서 약혼자를 잃은 비련의 여인을 격한 마음의 동요와 결의로 승화시키며 공감되게 하였다. 앞으로 예측할 수 없는 그들의 비극적이야기 속 세로와 영원의 뒤엉킨 관계가 어떻게 매듭지어가고 그들을 옭아맨 다이아몬드사건이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지 회가 거듭될수록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게 될 것 같다.

 

 

 

한편 이번 드라마의 시작과 함께 공개된 '태양은가득히OST'가 시청자들로부터 조용한 호응을 얻으며 인기몰이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태양은가득히OST Part1'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짙은'이 참여하여 어쿠스틱하며 팝발라드 느낌을 매력적으로 살린 곡 '고래'를 불렀는데 드라마 메인테마곡으로써 담담한 어조의 가사와 짙은 여운이 묻어나는 멜로디로 극중 송두리째 삶을 잃어버려야 했던 세로와 영원의 허탈한 마음을 위로하듯 노래해주고 있다.

 

짙은(성용욱)은 그동안 거칠지만 엔티크한 감성보이스로 매니아들로부터 절대적 호응을 얻어왔었는데 이번 '태양은가득히OST' 참여를 통해 보다 폭넓은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으리라 기대되고 그의 몽환적이면서 따뜻한 스타일리쉬 멜로디에 명품드라마의 감각적인 감흥이 더욱 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

 

 양은 가득히 OST, 짙은 - 고래 2014

 

내 맘이 내 맘을 다잡지 못하는 날에
더 깊은 곳으로 날 데려갈 때
언젠가 날 울렸던 아름다운 모습으로
오늘 밤 꿈속에 다시 나를 찾아와

이제와 내게 또 무슨 말을 원해
무슨 맘을 기대해
이제야 내게도 희미할지라도
가야 할 길이 있는데

아무것도 아닌 너
내게서 사라져 가는 뒷모습

바다의 바닥에 밤이 다시 찾아오면
그 깊은 수압에 날 누르는데
언젠가 날 불렀던
기억 속의 이름들로
오늘 밤 꿈속에 다시 나를 찾아와

이제와 내게 또 무슨 말을 원해
무슨 맘을 기대해
이제야 내게도 희미할지라도
가야 할 길이 있는데

아무것도 아닌 너
내게서 사라져 가는 뒷모습

 

기대하지 않았던 운명이 어느날 찾아와 일순간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놓았을때 세로는 괴물이 되기로 결심했다. 처음부터 끼워맞출 수 없는 퍼즐을 던져주며 도전해보라는 비겁한 세상에 맞서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았으리라. 세로의 세상을 향한 열정과 복수가 과연 괴물이 되기전 원점 그자리로 그를 되돌려 놓을 수 있을지 다이아몬드를 둘러싼 피말리는 그들의 인생승부가 예측할 수 없는 한판의 도박을 에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