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채널/MV] 이승환 5집 Cycle - 가족 뮤직비디오듣기 1997

뮤직 KPOP 가요 2013. 4. 13. 08:01

가족을 노래하다~

 

 

 

삶에 힘을 주는 음악이 있다. 지치고 힘들때 위안이 되는 음악이 있다. 그리고 그 음악은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바로 1997년 발매된 이승환의 5집 타이틀곡 [가족]이다. 따뜻한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듣는이의 마음을 가라앉히고 토닥거리는 어머니의 손길처럼 음악은 시종일관 잔잔하면서 포근하다. 

 

 

 

 

※이승환 - 가족

 

 

누구나 한번쯤 일탈을 꿈꾸기도하고 본의 아니게 방황하기도 하지만 가족은 변함없이 기다려주고 감싸주는 존재임을 이승환은 노래와 영상으로 이 MV에서 잘 표현해냈다. 특히 그가 어떤 방송에서도 언급하진 않았지만 이 곡을 듣고 있으면 그가 자신의 가족에게 느끼는 고마움과 애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 그렇지 않고서야 이런 풍부한 감정의 음악이 만들어질 수 없을 것 같다.

 

 

더욱이 그의 그런 감정들이 미루어 충분히 짐작되기 때문에 이 곡을 듣고 있으면 더 진솔하게 다가오는 느낌이 있다. 가장 보편적이고 흔하지만 결코 가볍고 하찮지 않은 우리 모두의 가족을 이야기하는 그의 이 곡은 그래서 애잔하고 소중하다.  마치 우리가 가족에게서 느끼는 그 애정과 감사의  복잡미묘한 감정들처럼 말이다. 바쁘고 팍팍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뒤쳐지지 않기 위해 매일을 공중그네하듯 하는 우리의 메마른 감성을 다시 적시어 주는 그의 지난 음악을 다시한번 들어보자.  그의 다재다능함이 만들어낸 가족의 진솔한 이야기를 다시 한번 음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