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광고 감성CF - 언제나 우아한 목소리하면 마를린 - 크리스챤디올 Dior Rouge CF

해외광고 Story 2013. 11. 5. 00:39

이번 해외광고 스토리는 지난 시간에 이어 크리스챤디올의 루즈CF입니다. 크리스챤 디올에 대한 간략한 개인적 이야기와 견해는 앞서서 주저리주저리 서술한바 이번시간에는 생략하기로 하고 대신 영화 『레옹』부터 『친구와연인사이까지』까지 참 다양한 배역으로 헐리웃을 대표하는 프랑스여배우 중 한명으로 사랑받고 있는 나탈리포트만의 디오르 루즈CF를 감상하고 BGM으로 쓰인 마를린먼로의 음악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Rouge 999 Dior - Natalie Portman Commercial 루즈 디오르 나탈리포트만

 

 

 

 

실제로 이번 해외광고 스토리를 하기로 마음은 이유의 99%는 디오르 루즈에 있다기 보다 세기적 섹시심볼 마를린먼로의 목소리가 반가워서이므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짧게 광고 영상에 대한 총평을 먼저하면 나탈리포트만의 엘레강스하면서도 도회적인 커리어우먼 스타일룩이 레즈립과 꽤 잘 어울리게 표현되었고 함께 매치된 디오르백의 모습도 여심을 흔드는 도구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배경은 화려한 뉴욕의 도심을 빈티지한 흑백영상으로 담아 올드함이 주는 노스텔지어적 감성을 느끼게 하고 촬영이 이루어진 스튜디오는 더없이 세련되었습니다.

 

또한 이 영상은 메이킹필름으로써 본 CF영상과 영상이 촬영되는 현장의 모습도 고스란히 담고 있어 본 영상에서는 보기 힘든 나탈리포트만의 자연스러운 표정과 메이크업 과정 등을 볼 수 있는 매력도 있죠. 

 

 

 

한편 크리스챤디올의 광고 전체에 깔려 있는 영화배우 마를린먼로의 목소리가 담은 광고BGM은 디오르CF의 우아함과 엘레강스함을 더욱 잘 느끼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사실 마를린먼로는 섹시심볼로써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그녀의 목소리는 아니 정확히 말해 그녀의 노래하는 목소리는 개인적으로 섹시뿐만 아니라 다소 중저음과 보이시한 매력까지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 7년만의 외출』『 돌아오지 않는 강』 등 그녀가 출연한 영화상에서 그녀는 백치미를 가득 담은 애교적인 콧소리로 연기하지만 노래만큼은 그렇지 않았다는 것이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사견이니 동의하지 않으셔도 무방하고 사실 여러말이 필요없습니다. 바로 마를린먼로가 부르는 디오르 루즈CF BGM원곡을 들어보면서 필자가 이야기한 그녀목소리의 우아함과 섹시함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참 묘한 보컬이 아닐 수 없습니다

 

 BGM 오리지널VER. 마를린먼로 Marilyn Monroe - You'd Be Surprised

 

그래서일까. 일찍이 그녀목소리의 그런 매력을 알았던지 그녀는 여타 다른 여배우들과는 다르게 참 많은 영화에서 직접 노래하고 춤을 추웠죠. 어떤 영화에서는 뮤지컬처럼 또 어떤 영화에서는 솔로로 공연과 연기를 함께했습니다. 그녀가 출연해서 불렀던 영화OST와 그녀가 무대위에서 부른 곡들을 모아 따로 낸 앨범이 수십가지 버젼이 있는 것으로 유추해보아도 그녀의 보컬로써의 능력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챤 디오르 Rouge의 CF영상을 보다가 마를린먼로의 목소리를 듣고 반가운 마음에 방문자분들과 함께 듣고자 이번 해외광고스토리 시간을 마련하였는데 요즘같은 계절에는 그녀가 오래전 출연했던 『뜨거운 것이 좋아』같은 고전영화의 감동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어린시절 KBS2간판 영화프로그램이었던 토요명화를 통해서 처음 본 기억이 있는데 고전영화에 흥미가 없으신 분들이 보아도 꽤 즐거운 감상이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영화의 마지막은 깊은 여운이 주는 감동이 있기때문에 필히 추천드리면서 이번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디오르의 정신은 아름다움을 파는 것이 아닌 행복을 파는 상인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끝으로 아름다워지기 위해 지나친 명품소비보다는 행복해지기 위해 꼭 필요한 명품소비가 더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