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은 가득히 OST Part 3 ※ 이지영 - 거짓말 Lie (듣기)

드라마OST 2014. 3. 11. 04:35

요즘 안방극장은 드라마열전이라 불러도 좋을만큼 넘쳐나는 웰메이드 드라마 홍수 속 무한경쟁의 시대에 돌입한 듯 하다. 얼마전 종영한 '상속자들' '별에서 온 그대' '미스코리아'는 물론 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신의선물-14' '감격시대' '참 좋은 시절' 등 충분한 제작비, 검증된 연기자들의 열연 그리고 다양한 소재와 이야기의 구성력 등 어느 드라마 하나 부족함없이 잘만들어진 작품으로 버릴 작품이 하나도 없는 것 같다. 가히 드라마 르네상스의 시대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그런 표면적인 이슈들과 열광속에서도 시청률의 덫에 걸려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는 명작들이 많아지는 점은 아쉬운점 중 하나이고 절망과 희망의 양극단에서 정세로를 연기하는 윤계상의 절절한 감정연기와 빼곡히 들어맞는 극의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빛을 보지 못하는 드라마 '태양은 가득히'는 그런 개인적 아쉬함을 넘어 이 드라마를 아끼는 팬들의 공통된 서운함일 것 같다. 

 

하여 비록 시청률 4%대로 철저히 드라마 주시청층에 외면받고 있지만 잘만들어진 이 드라마의 재평가와 늦은 호평이라도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시간에는 세번째로 발매된 '태양은가득히OST Part3'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에 공개된 태양은가득히OST '거짓말'은 앞선 Part2 OST 에서도 참여하여 V.O.S가 부른 '죄'를 작곡했던 작곡가 '회장님'과 프로듀서 김광섭이 공동작업하였고 폭발적인 가창력과 그루브하고 개성 넘치는 보컬을 선보였던 빅마마출신의 가수 이지영이 불렀다.

 

  

 

이지영이 부르는 '거짓말'은 드라마 속 벨라페어 회장 한태오(김영철 분)에 대한 복수를 위해 신분마져 숨기며 완벽한 복수를 다짐하지만 그와는 다르게 너무도 선하며 자신과 같은 아픔을 경험한 여자이자 한태오의 딸 한영원(한지혜 분)을 사랑하게 되면서 그의 핏빛복수에 대한 갈등과 뒤틀린 운명이 은유적으로 묻어나는 곡이다. 특히 이번 공개된 '거짓말' 음원 속 애틋한 가사와 더불어 가수 이지영의 시원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갈등하고 아파하는 정세로의 심정을 대변해주고 있다.  

 

태양은가득히OST Part3 이지영 - 거짓말

 

인간은 자신의 욕심 앞에서 얼마나 이기적이고 파렴치해질 수 있을까? 또 그런 불의와 부도덕에 맞서 우리는 얼마나 간절히 대항해 보았는가. 어쩌면 조금은 비겁한 모습으로 돌아서야 했고 푸념하며 단념하기도 했을테지만 여기 벼랑끝에 서서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자신이 받은 만큼 철저히 되갚아주리라 다짐한 사내의 집념어린 복수가 현실 속 권력과 타협하고 비겁하게 등돌리는 우리들을 대신해 말해주는 것 같다. 자신의 존재마저 지우고 자신의 몸과 같은 사랑마저도 베어내 버리며 복수의 날을 위해 달려왔다고 그런 용기있는 삶을 살아야된다고. 세로의 엇갈린 운명 속 사랑과 할수록 더욱 아픈 복수의 이야기가 애절한 노랫말로 더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