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Cover CF패러디 - 메탈에도 영혼이 있다면 - 베가아이언 왕뚜껑CF외

비하인드영상 2013. 9. 9. 21:45

 

메탈에도 영혼이 있다면.. 단언컨대

 

 

단언컨대(?) 요즘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광고라면 아마도 영화배우 이병헌씨가 출연한 베가아이언CF일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이 광고의 이슈가 조금 의아하기도 한데 나래이션 '메탈에게도 영혼이 있다면 물불을 두려워하지 않고 뛰어드는 용기와..'로 시작되는 이 CF의 카피문구와 영상미 그리고 멋진 이병헌씨의 젠틀한 모습이 어울어져 상당히 호평받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다른분들의 의견과 달리 이 광고에 대해서 필자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은 이유는 단언컨대(?) 베가아이언이라는 모델과 메탈이라는 소재의 사용이 전부인것처럼 이 CF에서는 묘사되고 있기때문이다. 경쟁모델들이 더 빠르고 더 실용적인 기능에 초점을 두고 공략하는 것과는 다르게 모델외관을 이루고 있는 메탈에 대한 설명이 전부인 이 CF에서 과연 소비자의 구매욕을 얼마나 이끌어낼 수 있겠는가.

 

※ 베가아이언CF 이병헌 2013 오리지널버젼

 

물론 구구절절 기능과 성능 디자인을 설명하지 않아도 인상적인 영상미와 멋진배우의 나래이션이 주는 주목도는 충분히 이 브랜드 모델을 어필함으로 딱히 설명이 부족함을 문제삼아 깍아내릴 필요는 없을것 같다. 어찌되었든 이 베가아이언CF는 이슈몰이에 성공하였고 몇몇 재미있는 패러디물도 만들어내며 소비자에게 모델의 존재를 각인시키는데 성공하였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베가아이언CF를 패러디하여 깨알같은 웃음과 흥미를 유발시키는 또다른 광고와 몇몇 패러디물을 모아보았다. 이미 보신분들도 있을테고 아직 못보신 분들도 계실테지만 단언컨대(?) 처음봐도 두번 세번봐도 재미있다.  

 

※ 왕뚜껑CF 김준현버젼 2013

 

먼저 대세 개그맨 김준현씨가 출연한 왕뚜껑CF이다. 김준현씨는 그동안의 코믹한 이미지를 꾹참으며 이병헌씨처럼 나름 진지하게 오리지널 카피문구를 사발면 왕뚜껑에 맞춰 바꾼 카피를 읊조리는데 그래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더 재미를 준다. 웬일로 라면을 나누어 먹을수 있는 따뜻한 영혼을 말하는가 싶더니 마지막 반전에서 혼자 사발면을 먹는 모습이란 역시나 김준현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며 웃음을 준다.  

 

 

 

다음은 웹상의 어떤 게임유저분이 만든것으로 보이는 유투브영상인데 게임영상에 오리지널 광고음악을 사용하고 카피문구를 적절히 바꿔서 게임유저들에게 상당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패러디이다. 물론 재미는 기본이고 말이다. 숟가락에도 영혼을 불어넣을만큼 이분의 감성과 재치가 눈에띈다. 

 

 

마지막으로 감상한 영상은 SNL코리아에서 이엉돈PD+베가아이언을 시도한 패러디물인데 공교롭게도 이 패더리물에 클라라씨가 등장한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살짝 이병헌디스의 성격이 묻어나서 놀랍기도하고 이렇게 대놓고 디스를 해도 좋은것인지 클라라씨의 대범함이라고 해야 하나 아니면 과도한 논란만들기를 추구하는 3류뿐인지 그것은 여러분들 스스로가 판단할 문제인거 같다. 어쨌든 보는 우리들은 재미있다. 

 

※ SNL코리아 뽕에도 영혼이 있다면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