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드라마 머나먼나라OST 1996] 김민종 김희선 이창훈 오현경 Endless Love/널위한나

추억의드라마 2013. 6. 8. 01:32

1996년 KBS2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 머나먼나라, 메인 타이틀롤은 과거 당시 한창 인기를 얻고 있었던 김희선(서운하역) 김민종(김한수역) 이창훈(지형우역) 오현경(장상희역)이 분하였고 남성진 김영철 선우은숙 박현숙 천호진 등 존재감있는 중견배우들이 출연하여 각각의 인간군상들의 모습을 펼쳐 보였다.

 

 

 

 

 

▶머나먼나라OST엔딩 김민종 널위한나

 

머나먼나라의 간략적인 줄거리는 서울하늘아래 밑바닥 인생을 전전하던 세 남녀가 각자 자신들의 야먕을 위해 선택했던 혹은 선택해야 했던 삶의 방식을 통해 자신들의 이상향, 극의 의미상 머나먼나라에 도달하고자 세상을 겪어내고 부딪히며 방황하는 극히 현실적이며 진지한 이야기이다.

 

 

한편 드라마 머나먼나라는 1996년 7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총 50부작에 이르는 스케일이 다소 컸던 KBS수목기획드라마였지만 극의 무거운 주제와 진지함으로 출연진들의 호연과 의미있는 극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뭇대중들에게는 당시 크게 어필하지 못하였던 것으로 기억된다. 드라마 주시청층이었고 타이틀롤들의 팬층이었던 10~20대에게는 다소 거부감있는 내용이었기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드라마 다모패인이 있기전 이미 이 드라마에 대한 마니아층도 분명 존재하였고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기억하며 종종 추억하곤 하는데 특히 김민종 김희선 이창훈 등의 애절한 사랑과 드라마의 결말이 많은 여운과 감동을 주었기에 대중적으로 크게 히트하진 못했지만 오래도록 기억될만한 가치를 충분히 지닌 드라마이다.

 

 

그리고 당시에는 김민종씨가 활발히 음반도 발매하며 연기와 가수를 겸업하며 많은 히트곡을 내던 시절이기도 했었는데 김민종은 이 드라마에 삽입된 음악을 직접 불러 더욱 드라마의 스토리와 음악이 밀접하게 다가오는 느낌도 있었고 감흥도 배가 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사실 이 드라마의 메인OST에는 김민종씨가 극중 삽입곡으로 부른 'Endless Love'와 '널위한나'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드라마의 배경음악은 송병준음악감독이 담당하였는데 메인OST앨범보다 더 어필된 음악은 김민종이 부른 위의 두곡이었다. 그리고 이 드라마의 팬들 역시도 메인OST보다 위의 두곡을 더 좋아하였고 필자를 비롯한 많은 남자분들의 노래방 애창넘버로 남아 있다.

 

▶머나먼나라OST엔딩 김민종 Endless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