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옛날CF][박남정이 에드윈을?][박남정 널그리며 듣기 김민종 에드윈광고]

비하인드영상 2013. 6. 3. 13:58

(20130602)추억의광고 에드윈 포스팅에서 포함시키지 못한 김민종 박남정의 에드윈 광고를 포스팅합니다. 김민종은 많은 영화와 드라마 등 연기자로써 또 가수활동을 통해 너무도 유명할 것 같아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듯하며 앞서 투유초콜렛 메인모델로써도 포스팅을 했었기때문에 생략하고 간략히 가수 박남정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80년대말부터 90년대초까지 연달아 히트곡을 내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당시의 대표가수라 할 수 있습니다.

 

 

작은키지만 화려한 퍼포먼스와 신나는 리듬에 호소력짙은 가사를 혼합한 그의 음악은 김완선 소방차 변진섭 등 당시의 톱가수들과 경쟁하였지만 그들보다 조금 더 우위에 있었다고 기억되고 그의 대표곡으로는 널그리며, 사랑의불시착, 아 바람이여 등이 있습니다. 당시의 기억을 떠올려보면 2030대부터 국민학생 저학년까지 그의 노래를 따라부르지 않았던 사람들이 없었던 것 같은데 아마도 그런 전방위적인 인기로 에드윈광고에도 출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광고를 보면 당시 그의 음악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조금 짐작할 수 있는데 사실 그는 춤과 퍼포먼스뿐만아니라 노래 또한 수준급으로 할 수 있었던 가수였죠. 댄스실력에 가려졌을뿐, 대부분 고난이도의 춤을 소화하면서도 라이브로 노래를 하였고 그의 곡들 대부분이 키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조금 더 자세한 그의 포스팅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박남정과 김민종의 추억의 에드윈광고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