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의정원OST 70회 ※ 생일파티 삽입곡 NKOTB - Happy Birthday

드라마OST 2014. 7. 1. 15:17

형과 파혼한 윤주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TS그룹 집안 사람들은 윤주와 기준의 교제를 반대하고 급기야 TS그룹 회장이자 기준의 아버지 차동수 회장은 아들의 마음을 잡으려 따로 윤주를 불러 진심으로 헤어질 것을 부탁한다. 노부의 간곡한 부탁에 스스로 이기적인 사랑이라 자책하게 되는 윤주는 결국 기준과의 이별을 결심하게 되는데 그런 윤주의 마음도 모른채 기준은 그녀의 다가온 생일을 위해 생일 이브파티를 준비하고 윤주와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 한다.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MBC일일드라마 '엄마의정원' 70회에서는 그렇게 한치 앞도 모르는 불안과 불행의 내일 앞에 현재의 시간을 즐기는 윤주와 기준의 생일이브 파티의 모습을 담으면 시작되었는데 윤주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기준이 준비한 음악이 짧지만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 잡았다. 바로 8090년대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보이그룹 '뉴키즈온더블록(NKOTB)''Happy Birthday'였다. 

 

 

 

8090년대에는 워낙 방대한 전세계적 인기와 이슈를 만들어냈던 이들이라 뉴키즈온더블록에 대한 설명이 크게 필요치 않을 것 같은데 짧게나마 그들의 과거와 프로필을 소개하면 1984년 보스턴 모리스스타에서 조던 나이트와 조너선 나이트 형제, 조이 매킨타이어, 도니 월버그 그리고 대니 우드 이렇게 5명의 10대 소년들에 의해 결성되었고 이번 시간에 듣게될 앨범 'Step By Step'을 포함해 5장의 정규앨범과 십여장의 싱글 등 전세계 합산 7천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1994년 그룹의 공식해체 이후 맴버 조던 나이트와 매킨타이어는 솔로 활동을 통해 인기를 이어 갔으며 도니 월버그는 영화배우로써도 크게 성공하였다. 추가로 도니 월버그의 동생은 헐리웃 액션스타인 마크 월버그이기도 하다. 이렇듯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던 그들은 재결성에 대한 무수한 소문과 관심 속에 2008년 재결합하여 현재까지 음악팬과 호흡하고 있다. 

 

▲뉴키즈온더블록 과거 모습

▲뉴키즈온더블록 최근 모습

 

한편 국내에서는 뉴키즈온더블록에 대한 과거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었는데 1992년 1월 17일 역사적인 그들의 첫 내한공연에서 안전관리 미숙과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인명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여고생이 죽었고 수십명이 중경상을 입었던 이 사건을 계기로 공연장 안전관리에 대한 인식이 당시 언론의 도마 위에 올랐는데 애석하게도 과거의 그런 사고를 교훈 삼지 못하고 여전히 반복하며 최근에는 세월호의 사건도 있어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뉴키즈온더블록이 부르는 '행복한 탄생'이 안타까운 죽음으로 귀결되는 일이 더는 발생하지 말아야겠다.

 

 

끝으로 이번 엄마의정원 70회에 삽입되어 윤주에게 감동을 주었던 뉴키즈온더블록의 Happy Birthday를 함께 들으면서 지금은 한 아이의 엄마와 아빠가 되어있을 그때의 소녀들과 친구들의 기억을 되살려 보길 바라고 윤주와 기준의 힘든 로맨스가 어떤 결말을 맞이하질 지켜보도록 하자.

 

뉴키즈온더블록 New Kids On The Block - Happy Birthday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