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참좋은시절OST ★ 최백호 - 아름다운시절 (유성은 리메이크)

드라마리뷰/OST 2014. 2. 23. 00:11

개인적으로 매우 선호하는 분위기와 줄거리의 드라마가 방영을 시작하였다. 바로 KBS2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후속으로 편성된 '참 좋은 시절'이다. 이번 포스팅에 앞서 드라마 '참 좋은 시절'의 첫회에 대한 짧은 단상과 소감을 포스팅하였는데 그곳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지극히 향수어리고 따뜻한 가족애가 펼쳐질 이번 드라마에 대해서 거는 개인적인 기대가 남다르다. 특히 더욱 풍부해진 감정연기로 귀환한 왕년의 청춘스타들의 출연이 극의 감성어리고 애틋한 이야기에 더해 극외적으로도 전해주는 향수어림이 더욱 그런 호감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왕년의 청춘스타들의 화려한 복귀 못지 않게 앞으로 공개될 '참좋은시절OST'에 대한 기대 역시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 특히 오디션프로그램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가수 유성은이 불러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최백호의 '아름다운 시절'은 극의 스토리와 절묘히 어울리며 드라마의 메인테마로써 동석과 해원의 가슴아픈 추억과 사연을 더욱 와닿게 해주는 매개체로 시청자들에게 다가올 것 같다. 

 

아쉽게도 아직 '참좋은시절OST'의 발매가 정식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이번 시간에는 원곡인 최백호버전으로 감상하고자 하는데 '낭만에대하여' '내마음 갈곳을 잃어' 등 그의 많은 감성적인 곡들처럼 이번 드라마 삽입곡 '아름다운 시절' 역시도 가슴으로 와닿게하는 노랫말과 깊은 울림이 돋보이는 최백호의 보컬이 풍부한 스트리밍, 아름다운 피아노선율과 어울어져 깊은 쓸쓸함을 전하는데 그에 비해 유성은의 '아름다운 시절'은 산뜻함과 청아한 목소리로 표현하며 어두운 이면의 밝음을 추구하는 듯한 희망적 감흥을 묻어나게 표현한 듯 하다.  

 

참좋은시절OST 최백호 - 아름다운 시절

 

그럼 빠른 시일내로 '참좋은시절OST'가 발매되길 손꼽아 기다리며 발매 후 곧 유성은버전의 '아름다운 시절'을 소개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