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드라마 별에서온그대 16회 17회, 미스코리아 17회 18회 - 결방/시간변경 확인하세요

숨어있는1인치 2014. 2. 10. 13:29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으로 지상파 월화드라마의 결방과 방송시간 변경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목드라마들의 결방과 방송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월화드라마 '기황후'를 제외한 작품들이 종영과 다소 낮은 인기로 결방에 대한 아쉬움이 덜했다면 최근 방영되고 있는 수목드라마들은 열띤 시청률 경쟁만큼이나 높은 인기로 인해 결방시 방송국 자체적으로 타격이 클 것 같고 드라마 시청자들의 반발도 예상되기때문일까요. 결방보다는 방송시간대를 유연하게 바꿔서 최대한 결방을 피한 모습입니다.   

 

 

  

 

먼저 KBS2수목드라마 '감격시대 9회'는 정상적으로 제시간에 방영되고 목요일 방영분인 10회는 평소보다 30분 이른 9시30분으로 방송시간이 당겨졌음을 아래 시간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최고의 인기드라마이자 이슈작인 SBS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16회, 17회'는 이번주 분량 전체가 30분 당겨져 방송됩니다. 또한 탤런트 이연희, 이선균이 주연한 MBC수목드라마 '미스코리아 17회, 18회'도 별그대와 마찬가지로 이번주 수목 전체분량이 30분 당겨져 9시 30분에 방송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14 02월 12일/13일 수목드라마 결방 방송시간변경

 ※ 추가정보 - 2월12일(수) 정상방영 될 것으로 보였던 미스코리아 17회가 올림픽칼링 경기중계로 결방되고13일(목)로 연기되었습니다. 


 

올림픽과 월드컵 시즌에는 해당 경기들의 스케줄에 따라 지상파 프로그램들의 방송시간 변경이 부득이합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당연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 사항이지만 아쉬운 것은 방송 3사가 천편일륜적으로 분위기에 편승하여 시간표를 바꾸는 행태일 것 같습니다. 제아무리 올릭픽과 월드컵이라고 하더라도 엄연히 방송시간표도 시청자와의 약속이니까 말입니다. 마치면서 조금 더 유연하고 시청자를 배려하는 방송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