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감성CF - 당신의 빛나는 인생을 위한 필수 아이템 - 현대자동차 브랜드 캠페인CF 라이브 브릴리언트

비하인드영상 2013. 11. 25. 22:59

개인적으로 필자가 생각하는 올해 최고의 광고시리즈로 현대자동차 『소나타 더 브릴리언트시리즈』를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방문자분들과 같이 만나보았다. 『소나타 더 브릴리언트시리즈』는 빗방울편과 새벽공기편 그리고 볼륨편을 통해 봄여름가을의 정취를 담아내어 호평을 받았는데 이번 시간에 만나볼 광고영상은 그와는 별개로 올해 공개되었던 현대자동차 브랜드 캠페인영상이다.

 

각각 남자편과 여자편으로 구성된 이번 현대자동차 캠페인 영상은 도심을 주행하고 있지만 긴 여행을 다녀온듯 현대자동차와 함께라면 늘 빛나는 자연과 함께이고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는 컨셉을 표현해주고 있다

 

 

특히 환상적이고 다소 몽환적인 영상미를 통해 당신의 빛나는 인생과 현대자동차라는 등호를 매치시킨 것은 꽤 근사한 표현임과 동시에 특별한 설명없이도 와닿게 하는 감각어구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한편 현대인들 특히 도시에서 생활하는 전문직종의 남녀의 일상 속 자가이용의 모습과 그런 판에 박힌 모습을 뛰어넘어 사용자의 프라이드와 인생이라는 관점에서 자동차의 가치를 표현한 것은 다소 일반적이지 않은 모순을 가지고 있지만 프리미엄 자동차 혹은 2000년대 이후 현대자동차가 표방해온 저가브랜드이미지 탈피에 대한 지난 그들의 이미지메이킹이 이번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서도 고스란히 녹아있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점점 더 좋아지는 기술력만큼 더 감각적이고 멋진 영상으로 찾아오는 현대자동차CF에 이미 필자는 매료되었다. 비록 전문직종의 프리미엄급 인생은 아닐지라도 동경의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만으로도 최근 현대자동차 광고는 성공적이지 않을까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