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채널/Jazz] 케니도햄 블루보사 Kenny Dorham - Blue Bossa

뮤직 Jazz 재즈 2013. 4. 23. 14:19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곡은 전설적인 트럼펫터 케니 도햄(Kenny Dorham)이 작곡하고 색소폰 연주자 조 헨더슨의 데뷔 앨범에 처음 실린 Blue Bossa이다. 이후 수많은 연주자들의 연주를 거쳐간 이 곡은 보사노바를 위해 태어난 곡이라고 할수 있을 만큼 가장 대중적이고 또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보사노바 곡중 하나이며 지금은 재즈스탠다드넘버로써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raig Twedddell - Trumpet

Alim Nastaev - Guitar

Luke McIntosh - Bass

 

 

Blue Bossa는 심플한 코드진행과 멜로디가 가진 서정성 그리고 귀에 쉽게 익히는 멜로디로 재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곡이며 재즈 연주를 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한번은 거쳐가게 되는 곡이다. 한편 그런 대중성에 기인하여 인터넷과 유투브 등에서도 많은 연주자들의 연주를 찾아 볼수 있는데 오늘 감상하게 될 동영상은 Craig Tweddell Trio라는 밴드의 연주 영상이다. 대중적으로 유명한 밴드는 아니지만 영상은 오후의 햇살을 즐기며 산책하는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운 기분을 안겨주고 부드럽고 편안한 멜로디의 이곡의 매력을 잘 표현해내고 있다.  특히 트럼펫과 기타 베이스 각각의 솔로 연주가 돋보이는데 직접 들으시면서 여러분들이 각자 느껴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