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채널/축구][주말해외축구소식 석현준 4호골폭발, 박주호 유럽무대 데뷔골 폭발]

Sports 영상&News 2013. 4. 22. 15:21

주말마다 국내 해외축구팬들을 설레게 하는 유럽파선수들의 활약이 연일 화제입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의 손흥민선수가 경기의 결승골을 포함하여 멀티골을 작렬하였고 이어 아우크스부르크에서 활약하는 지동원선수가 또 다시 멀티골을 넣으며 팀을 강등위기에서 구해냈는데 이번주말 경기에서는 아쉽게도 좋은 활약에도 불구하고 2경기 연속골은 나란히 실패하였습니다. 하지만 실망하기는 이르죠.

 

비록 빅리그는 아니지만 잉글랜드 챔피언쉽에서 뛰는 카디프소속 김보경선수가 팀의 패배를 막는 도움을하였고 같은 리그 볼튼에서 뛰는 이청용선수가 2개의도움을 포함 맹활약으로 볼튼의 프리미어승격 플레이오프진출 사정권에 올려놓았습니다. 또한 포르투갈리그 마리티무팀에서 활약하는 석현준선수가 시즌4호골을 터뜨렸고 유럽무대진출 첫골을 신고한 스위스리그 바젤의 박주호선수도 있었는데 전주에 이어 이번주도 풍성한 해외파의 활약이 있었습니다.

 

 

 

 

한편 아약스와 그로니건에서 주목할만한 유망주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지만 들쑥날쑥한 출전과 적응에 실패하며 올시즌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그로 진출했던 석현준은 이번골을 포함 리그9경기4골을 기록하며 22살의 가능성 있는 공격수로써 점점 성장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의 활약이 남은 리그경기에서도 계속된다면 그를 좋아하는 팬들은 조만간 최강희호에서 석현준의 등번호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축구국대에서 박주영선수의 부진과 이동국선수의 노쇄화는 기정사실이고 그들을 대체할 마땅한 공격수 자원이 손흥민과 지동원정도일텐데 아무래도 전형적인 톱감 공격수로써는 거리가 있기에 석현준선수가 지금보다 좀 더 폼을 끌어올리고 활약이 이어진다면 당분간 손흥민 지동원 석현준 영건 3인방의 국대경쟁구도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현재로썬 도르트문트를 비롯하여 유럽 빅팀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손흥민이 한발 앞서 있는 느낌이지만 지동원선수나 석현준선수도 가능성이 충분한 선수들이기에 그들의 선의의 경쟁이 가져다줄 국대의 긍정적인 전력상승이 기대됩니다.

 

 

석현준 시즌4호골영상

 

 

그리고 최근 스위스리그 바젤에서 부동의 왼쪽 풀백으로 활약하며 리그와 유로파컵에서 제몫을 다하고 있는 박주호선수도 유럽진출2년만에 수비수로써는 드문 첫골을 신고하며 최강희호가 직면한 국대수비문제의 해결책으로써 언급되고 있습니다. 특히 소속팀에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며 경기감각이 떨어진 윤석영선수를 대체할 왼쪽 측면수비자원으로써 그의 활약이 상당히 반가운데 조만간 있을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6차전 레바논 원정경기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우즈벡원정에서 다소 실망스런 플레이로 아쉬움을 남겼던 박주호선수가 이번에는 확실히 최강희감독의 눈도장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그럼 다음주에도 해외에서 활약하는 한국선수들의 풍성한 소식 기대하면서 관련영상 감상하겠습니다. 추가로 허리부상으로 아우크스부르크의 전력에서 이탈되었던 구자철선수가 곧 리그복귀전을 치룰 예정이라 하는데 다음라운드에서 그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길 바라며 지동원선수와 함께 아우크스부르크의 분데스리가 1부잔류의 목표를 위해 멋진 활약 기대합니다.

 

 

박주호 리그1호골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