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14 챔피언쉽 ★ 윤석영 볼터치영상 - 돈캐스터 VS 미들스브러 20131027

Sports 영상&News 2013. 10. 26. 16:10

잉글랜드 챔피언쉽(2부리그)으로 강릉된 퀸즈파크레인져스에서도 좀처럼 출전기회를 잡지 못하던 국가대표 수비수 윤석영선수가 같은리그 하부팀인 돈캐스터로버스(Doncaster Rovers)로 단기임대되자마자 미들스보러전 후반교체 출전하며 데뷔전을 치뤘다. 계약기간은 2013년 12월31일까지로 이를 계기로 다소 컨디션난조와 부상후유증으로 기복을 보이던 윤석영선수는 올해말까지 꾸준히 출전하며 겨울이적시장을 대비한 안정적인 출전기회를 잡게 되었다. 

 

 

윤석영의 소속팀 돈캐스터는 현재 챔피언쉽 순위 17위로 앞으로 치열한 강릉싸움이 예상되는 팀인데 최근 왼쪽 수비진 붕괴와 지난 라운드 레딩전의 대량실점 등 측면수비 보강이 절실했고 이를 위해 큐피알에서 출전기회를 잡지 못하던 올림픽동메달리스트 수비자원 윤석영을 단기임대 형식으로 데려왔다. 돈캐스터가 윤석영선수에게 거는 기대를 짐작케하는데 이것을 반증하듯 윤석영선수는 계약서에 잉크가 마르기도 전 팀에 합류한지 만 하루만에 미들스브로전에 후반교체출전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했다.

 

윤석영선수는 미들스브러전 팀에 합류한지 얼마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특유의 빠른발과 과감한 오버래핑능력, 안정적인 태클 등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였는데 다만 세트피스 상황에서 후반 팀의 4번째 실점에 간접적인 실수를 범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공중볼 경합과 세트피스상황에서의 대인마크 등에 있어서는 좀 더 경기감각을 끌어올리고 집중력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윤석영 돈캐스터 데뷔전 볼터치 돈캐스터 VS 미들스버러(영상 아이러브사커)

 

 

 

한편 윤석영선수의 돈캐스터에서 등번호는 27번이며 챔피언쉽 하위권에서 돈캐스터와 같이 강등사투를 벌일 것으로 예상되는 이청용선수의 소속팀 볼튼과 오는 12월7일(토) 코리안더비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