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TV 서프라이즈 589회] 자이언트픽쳐, 거대그림 나스카라인의 비밀

미스테리TV 2013. 10. 20. 20:42

 

자이언트 픽쳐 - 나스카라인의 비밀!!

 

 

 

신비한TV 서프라이즈 589회』에서는 다른주에 비해 미스테리한 현상과 충격적인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특히 많이 방송되었다. 그중 이번시간에 소개할 내용은 남아메리카 나스카대평원에서 발견된 미스테리한 현상에 대한 이야기이다.

 

때는 1939년 롱아일랜드 대학의 고고학자 폴코삭박사는 페루상공을 비행하던 중 태평양연안과 안데스산맥 인근에 있는 나스카평원에서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목격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서울의 2배면적에 900여개의 점과 선으로 그려진 형이학적 도형과 동물 등의 형상을 본뜬 거대 그림이었다.

 

 

 이 거대 그림은 지표면을 덮은 검은 돌들을 제거하고 30센티 깊이로 땅을 파서 황색의 흙이 빛나도록 표현되었는데 그 그림의 크기가 수십미터에서 수백미터에 이르는 등 크기가 너무 거대하여 이후 학자들은 하늘에서만 볼 수 있다는 의미로 이를 나스카라인으로 불렀다.

 

이 경이로운 거대 그림에 대한 보고가 있은 후 학계와 전문가들은 과연 이 거대 그림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또 누가 만든것인지에 대해 곧바로 열띤 논쟁을 시작했다.

 


그중 일각에서는 이 나스카라인이 외계인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이라는 놀라운 주장을 제기하였는데 스위스학자 에리히폰다니케는 이 나스카라인이 우주인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이며 이 그림들이 생겨난 원인이 우주선의활주로와 연관이 있다고 주장하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터무니 없는 공상과학이라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러던 중 1949년 독일 천문학자 마리아 라이헤박사는 이 나스카라인에 대한 중대 발표를 감행하였다. 그녀의 주장에 따르면 나스카라인을 만든것은 고대 나스카인이며 그 근거로 나스카인이 번영을 누렀던 시기(BC200~서기600년)와 나스카라인에서 발견된 유기물들의 방사성 탄소 연대측정 결과로 얻어진 나스카라인의 생성시기(서기500년)가 일치하는 것를 예로 들었다.

 

또한 나스카인들이 남긴 유물에서 나스카라인의 형상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그림이 새겨진 유물들이 발견되었는데 이것은 같은 문명권에 사는 사람들이 똑같은 이미지를 공유하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그녀는 주장하였다. 

 

  

그렇다면 나스카인들은 어떻게 이런 거대 그림을 정교하게 그릴 수 있었던 것일까. 마리아 박사에 의하며 나스카인들이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특별한 도구를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첫째. 말뚝과 밧줄

나스카해안 사막 곳곳에서 고대 말뚝흔적들이 발견되었는데 마리아박사는 나스카인들이 정교한 선과 도형을 표현하기 위해 말뚝과 밧줄을 이용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즉 지금의 콤파스와 같은 원리로 그것을 이용했다는 것이다.

 

둘째. 열기구 - 나스카유물의 직물, 화덕

현재까지 열기구의 발명은 1783년 프랑스 몽골피에형제에 의해서라고 알려졌지만 마리아박사에 따르면 고대 나스카인들은 거대 나스카라인을 그리기 위해 열기구를 만들어 상공에서 그림의 형태를 보면서 더욱 정교한 그림을 그려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나스카인의 유물에서 발견된 직물의 소재가 현재 사용되는 낙하산 등의 직물소재와 유사한 점을 들었고 이것은 나스카인들이 과거에 이미 열기구 등의 소재를 개발하고 사용했으리라는 추측을 가능케한다고 마리아박사는 주장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확실한 근거는 나스카라인 인근에서 10미터크기의 구멍과 그 주위에 검게 그을린 돌들이 발견되었는데 이것이 열기구를 띄우기 위해 사용된 화덕의 흔적이라는 것이다.  

 

 

그러자 1975년 전직 우주조종사 짐우드만은 나스카인들이 사용한 똑같은 직물과 고증해낸 나스카인들의 기술만을 이용해 열기구를 만들고 나스카인이 했던 화덕방식을 따라 열기구를 띄우는 실험을 감행하였는데 이 열기구는 하늘로 솟아올라 무려 14분간 비행하며 대성공을 거두었고 이것을 통해 나스카인들이 나스카라인을 그렸다는 마리아박사의 주장은 큰 힘을 얻게 되었다.

 

그렇다면 나스카인들은 왜 나스카라인을 그렸던 것일까. 마리아박사는 나스카인들이 하늘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거대 그림을 그렸을 것이라고 추측하였다. 한예로 비가 자주 오지 않는 척박한 나스카평원과 사막에서 생활했던 나스카인들은 비를 부르기 위해 일종의 제사 의식으로써 그림을 그렸을 것이라고 주장하였는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추측일뿐 아직까지도 정확한 이유와 해석에 대한 논쟁은 계속되고 있다. 과연 이 거대한 그림은 누가 어떻게 어떤 의도로 만들었던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