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광고 옛날CF - 엘레강스한 여인들의 패션 르느와르CF - 채시라과거 옥소리과거 이보희과거

비하인드영상 2013. 7. 14. 19:22

이번 시간의 비하인드영상은 앞선 영화배우 김미숙씨의 추억의광고 포스팅에서 담지 못했던 다른 모델들의 90년대 르느와르CF 영상입니다.

 

금강제화 브랜드 르느와르의 모델로는 영화배우 김미숙씨외 비슷한 시기에 출연한 영화배우 옥소리씨, 90년대후반 채시라씨 등이 있는데 그럼 그녀들의 르느와르CF는 어떤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엘레강스 여인의 토탈센스 순수감성 르느와르』

 

다들 아시다시피 채시라씨는 이상아씨, 김혜수씨 등과 더불어 80년대에는 최고의 하이틴스타로 90년대에는 고최진실씨, 이영애씨, 심은하씨 등과 더불어 드라마퀸으로 참 많은 활동을 하였고 최수종씨와 함께한 드라마 파일럿, 최재성씨와 함께한 여명의눈동자 등은 역대급 드라마로써 여전히 회자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몇년동안은 사극과 현대극을 오가며 연기의 영역도 넓히며 아름다운 미모뿐 아니라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그녀입니다. 이번 르느와르CF에서 보게될 그녀의 모습은 가장 그녀의 전성기시절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되고 광고 속 그녀의 탭댄스 모습도 볼 수 있는 즐거운 영상인데 다만 과거 르느와르CF만의 은유적이면서 도회적인 영상미와 CM송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은 조금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옥소리씨는 전남편 박철씨와의 불미스런 이혼과 가정사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것 같은데 영화 구로아리랑, 비오는날의 수채화 드라마 옥이이모 등의 팬이었던 필자로써는 많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특히 영화 비오는날의 수채화에서 그 청순하고 순수한 모습을 연기한 옥소리씨란..

 

 

하지만 그런 청순한 모습과는 반대로 CF에서는 관능적이고 육감적인 모습도 많이 보여준 옥소리씨인데 특히 아모레 탐스핀광고에서는 수영복몸매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리고 1991년 방영된 이번 르느와르CF에서는 짙은 화장에 뇌쇄적이고 세련된 도시여자컨셉을 선보였는데 모델의 매력은 충분히 공감가지만 광고자체에 크게 주목이 되진 않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실 르느와르CF의 모델은 영화배우 이보희씨로 추정되는데 100% 확신은 서지 않습니다. 검색을 통해 알아보았으나 남아있는 자료가 거의 없었고 광고 속 설핏 보이는 모습이 이보희씨와 많이 닮아있어 그녀일 거라는 추측을해봅니다만 이것은 추후에 조금 더 알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보희씨는 80년대 영화 바보선언 어우동 무릎과무릎사이 등 다소 노출수위가 높은 영화에서 과감한 노출과 의상을 소화하며 섹시심볼로 주목 받았는데 요즘은 아직이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게 막내할머니 역할까지도 소화하며 브라운관에서 여전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맡아온 역할과 대중들에게 각인된 이미지로 말미암아 무게감있는 배역보단 백치미를 가진 배역이나 철이 들지 않은 엄마역에 주로 캐스팅되어지고 있는데 이런 캐릭터에서는 지금 그녀만한 배우가 없어보입니다.

 

 

그래서 이 르느와르CF의 모델이 이보희씨가 맞다면 다소 아쉬운 캐스팅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녀의 당시 대중들에게 어필된 이미지는 브랜드 르느와르가 추구하는 컨셉과 다소 거리가 있기때문이죠. 오히려 그녀의 이미지와 그녀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광고는 80년대 나드리화장품CF가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이보희씨로 추정되는 르느와르CF를 마지막으로 감상하면서 이번 비하인드영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비하인드영상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