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옥의티/옥에티] 못난이주의보 35회 - 바쁜 검사 현석 머리에 왁스 바를 시간은 있었네

옥의티/방송사고 2013. 7. 9. 21:32

첫번째『드라마 옥의티/옥에티』포스팅이다.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닐 수도 있는 괜한 트집이 아닐까 생각도 되지만 드라마 속 옥의티야말로 배우들의 인간적인 면을 볼 수 있고 2%부족해서 더욱 리얼리티한 방송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예전에도 드라마를 보며 상황에 맞지 않는 소품이라든지 전장면과 뒷장면이 매치가 되지 않는 의상 악세사리 등을 꽤 잘 찾아내곤 했는데 이번 기회를 빌려 심도있게 집요하게 악착같이 부단히 찾아내도록 해봐야겠다. 시력은 나빠도 예리한 촉은 가진지라 기대해봐도 좋을 듯하다. (-.+)

 

첫번째 『드라마 옥의티/옥에티』는 애석하게도 요즘 아주 즐겁게 마음과 몸을 힐링하며 보고 있는 드라마『못난이주의보』이다. 아무리 좋아하는 드라마라고 해도 눈감아 줄수는 없는법!! 그럼 이하 각설하고 바로『드라마 옥의티/옥에티』시작한다.

 

바쁜 현석 머리에 왁스 바를 시간은 있었네?!!!

 

2013년 07월08일 방영된 못난이주의보 35회에서는 철수와 진주의 관계를 이어주려 애쓰는 준수의 모습과 현석을 향한 마음으로 감정의 극과극을 달리는 주영의 모습, 준수의 마음을 확인받으려 일부러 준수의 질투심을 유발시키는 도희의 장난 등이 그려졌고 35회 엔딩은 드디어 준희커플(준수-도희)의 첫키스신이 장식했다. 이번 포스팅의 옥의티는 그중 주영이 현석의 목소리가 듣고 싶어 전화하는 장면에서 나왔는데 이미지컷을 보며 자세히 설명하도록한다. 

 

 

검사 현석은 차대기형사와 함께 사무실에서 공소시효가 얼마 남지 않은 사건들을 아주 바쁘게 검토하고 있는데 여기서 주목할것은 현석의 머리스타일이다. 옆모습으로 보았을때 확실히 세운머리라거나 삐친머리는 전혀 아니고 되려 가지런히 내려앉은 머리스타일이며 머리에 윤기가 흐른다. 

 

 1.나회장 만나기전

 

좀 더 클로즈업해서 보면 확실히 단정하게 내려앉은 머리이다. 이렇게 바쁘게 사건파일을 검토하던 현석은 BY그룹 나상진회장(이순재 분)의 만나자는 연락을 받고 급히 약속장소로 가지만 너무 급하게 가느라 세상 모든 바람을 혼자 다 맞은 것일까?  웬일로 현석의 머리스타일이 바뀌었다.  

 

 

화면이 풀샷인지라 헤어스타일이 자세히 나오지 않지만 얼핏봐도 조금전까지 사무실에 있던 현석의 머리스타일과는 사뭇 달라보인다.  이곳저곳 뻗친 머리하며 윤기가 흐르던 머리는 없어진 상태다.

 

2.나회장 만나는중

 

클로즈업을 해서 보니 역시나 사무실에서의 내려앉은 머리스타일과는 달리 앞머리에 힘이 들어간 것이 눈에 들어오는데 워크홀릭인 현석이 시간이 촉박하여 나상진회장에게 20분밖에 시간을 못드린다고 말하면서도 그사이 미용실을 다녀올 시간이 있었던 것일까? 아니면 어른 만난다고 앞머리에 멋좀 부려본 것인가? 하지만 많이 양보해서 그럴수 있다고 넘기고 다음 화면을 보면 이것이 왜 옥의티인지 명확해진다.  

  

3.나회장 만나고 돌아온후

 

위 사진은 현석이 나상진회장과 20분내외의 짧은 만남을 갖고나서 다시 사무실로 들어와 일하는 모습의 컷이다. 어라...  그사이 또 앞머리가 나상진회장을 만나기전으로 바뀌었고 없어졌던 머리의 윤기가 다시 흐르기 시작. 나상진회장을 만나고 들어오면서 또 미용실을 다녀온 것인가?^^

 

 

정리해서 보면.... 이렇다.

 

1.나회장 만나기전 2.나회장 만나는중 3.나회장 만나고 돌아온후

 

 

이것을 통해 우리가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다. 1번부터 3번까지 최대 길어봐야 극중 1시간내외의 시간 경과인데 워크홀릭검사 현석이 1시간 사이에 두번의 머리스타일을 바꿀만큼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아주 많은 주인공이었다는 것이다. ㅎㅎ

 

아마도 드라마 촬영 스케줄상 1번과 3번은 같은 장소에서의 상황임으로 같은 시간에 촬영한 듯 싶고 2번은 장소가 다르므로 1번,3번씬 촬영 이후에 찍게 되서 생긴 약간의 오류같은데 어쨌든 극의 흐름이나 내용에 영향을 미칠만큼 큰 옥의티는 아니고 어떻게보면 좀 과한 트집 같아 보일 수도 있겠다.

 

 처음 게시하기 시작한『드라마 옥의티/옥에티』포스팅!! 다음 시간에는 더 재미있고 더 인상적인 옥의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