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채널/Beat][영화 눈의여왕OST 애니메이션 2012] Prāta Vētra - Flashlight(엔딩음악)

뮤직 Beat 리듬 2013. 4. 5. 14:41

생소한 리투아니아의 음악을 맛보다~

 

 

 

 

자막이나 더빙이 영화를 얼마나 잘 망칠 수 있는지 영화 [로봇앤프랭크]를 보면서 뼈져리게 느꼈는데 이 애니메이션도 다르진 않다.

 

도대체 이 더빙의 번역은 누가했는지.. 어색한 더빙말투의 영화배우 박보영과 개그맨 이수근은 참으로 불협화음이었다. 보면서 내가 왜 이걸 보기 시작했을까 몇번을 후회했지만 그나마 위로는 마지막 엔딩올라갈때 나오던 음악?

 

 

그래서 찾아봤는데 일단 영화OST가 국내포털에 등록되어있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엔딩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음악감독과 아티스트를 찾고 곡의 영어발음을 참고해 가사검색으로 결국 [Flahlight]라는 곡이라는걸 캐치! 혹시 몰라 구글을 몇페이지씩 건너뛰면서 검색해 본 결과 [Brainstorm]이라는 리투아니아 록메탈 그룹의 사이트발견했고 그곳에서 [Prāta Vētra]라는 분이 영어버전과 리투아니아버전으로 [flashlight] 라는 곡을 부른 걸 확인할 수 있었다.

 

 

 

그나저나 이 애니매이션과 엔딩음악이 전혀 매치가 안된다. 그래서 [카우보이비밥]의 하이라이트에 덧씌워봤더니 얼핏 영상과 음악이 맞는것 같다. 혹시 브레인스톰과  Prāta Vētra 이분의 관계를 아시는 분 있으시면 덧글로나마 간단한 정보라도 남겨주시길 간곡히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