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주말드라마 참좋은시절 OST Part4』 유성은 - 아름다운시절 (Acoustic Ver.)

드라마OST 2014. 4. 18. 19:37

주말 안방극장을 첫사랑열풍, 경주앓이하게 만드는 KBS2주말드라마 '참좋은시절'에 많은 시청자들이 각자의 추억을 되새기며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아버지의 잘못된 선택으로 다소 뒤죽박죽 꼬여버린 가족관계 속에 아파하고 힘들어하는 동석과 그의 가족들, 뜻하지 않은 아버지의 죽음으로 절망끝까지 내몰리며 하루하루 힘들게 살고 있는 차해원과 그녀의 가족이야기를 담은 '참좋은시절'은 애달프고 안쓰럽기도 하지만 주말드라마답게 소소한 웃음과 훈훈한 장면들을 연출하며 매주 흐뭇한 미소와 감흥을 안고 보고 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시절을 희망합니다

 

더욱이 이 드라마를 수놓고 있는 참좋은시절OST 역시 이 드라마의 인기와 완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첫 방송부터 화제가 되었던 유성은의 '아름다운시절'과 더불어 신재의 '한 사람만을 위한 마음' 서영은의 '아름다운시절' 그리고 최근에 공개된 이문세의 '슬픔이 지나고 나면' 등 무엇 하나 빼놓기 미안할정도로 수려한 배경음악으로 그 가치를 더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그렇게 KBS2주말드라마 '참좋은시절'을 수놓고 있는 곡들 중 가수 유성은이 부르는 '아름다운시절'을 오리지널 어쿠스틱 버젼으로 감상하고자 한다. 한편 이 곡이 발매되기전 대사가 삽입된 드라마버전을 블로그에 올렸었고 가수 서영은이 부른 버전을 포스팅하기도 했었는데 한 테마곡을 스타일이 다른 가수가 소화하게 되면서 같은 곡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시청자입장에서는 더없이 좋은 일일 것 같다.

 

하지만 처음 '참좋은시절' OST '아름다운시절'이 방송에서 전파를 탔을때 워낙 유성은의 버전으로 시청자들이 익숙해졌고 호응이 좋았었기에 그녀의 곡이 발매되기를 기대했었던 팬들이 많았었다.

 

하지만 서영은의 버전이 먼저 공개되며 많은 팬들의 원망 아닌 원망이 있었고 본의아니게 드라마OST분야 원조 감성보컬 서영은이 일부 팬들로부터 비난을 받기도 하는 등 부침을 겪었었다. 이유가 어떻든 이제라도 유성은의 버전을 듣게 되어 반갑고 개인적으로는 서영은의 '아름다운시절'도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하기때문에 쓸모없는 호불호 논쟁은 없었으면 한다.

 

※ 아름다운 시절 (Acoustic Ver.) - 유성은

 

한편 예정대로라면 발매된 첫날 포스팅하려 계획했었는데 본의니게 상당히 시일이 지나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다. 최근 개인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일들이 산더미라 한창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다소 블로그에 소홀한 면이 없지 않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잊지않고 찾아주시고 방문해주시는 이웃님들과 지인들의 격려에 매번 감사할 따름이다. 이번 '참좋은시절OST' 유성은의 '아름다운시절'은 그런 분들의 아름다운 시절 봄을 바람하면서 함께 듣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