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엄마의정원> 엄현경의 과거와 그녀의 출연작 단신

TV속인물 2014. 3. 16. 10:18

탤런트 엄현경이 '제왕의딸, 수백향'의 후속으로 이번주부터 방영될 MBC일일드라마 '엄마의정원'에 출연한다. 이름이 다소 생소한 분들도 있을테고 공개된 이미지컷을 보고 긴가민가 떠오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엄현경가 출연한 과거 광고CF와 가수 더네임의 뮤직비디오를 준비했다.

 

MBC드라마 공식홈피에서 이번 드라마 '엄마의정원' 관련 정보를 얻던 중 김수진역에 캐스팅된 엄현경이라는 이름을 보고 개인적으로는 단번에 와닿진 않았는데 그녀의 프로필을 보니 예전 광고와 에능프로그램에서 얼핏 본 기억이 스치고 지나갔다. 최근에는 KBS2월화드라마 '굿닥터'와 MBC월화드라마 '마의'에도 출연했는데 공교롭게도 두 작품을 놓치고 만지라 어떤 의미에서는 이번 작품이 그녀의 정극연기를 보는 개인적인 첫번째 기회가 될 것 같다. 

 

 

이번 MBC일일드라마에서 엄현경은 김수진역으로 분하며 엄마의 기구한 운명 속 가난한집 딸로 태어나 신분상승을 위해 대기업 후계자와의 로맨스를 꿈꾸고 그런 와중에 밝혀지는 엄마의 과거와 동복자매의 존재 속 갈등하는 악녀캐릭터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큰 밑그림은 평범하고 다소 진부한 느낌의 드라마로 느껴지지만 많은 젊은세대 팬층을 가진 노도철PD의 오랜 공백끝 작품이라 기대되는 드라마이고 과연 감성과 위트, 블랙코미디의 대가 노도철PD에 의해서 재탄생되는 악녀 엄현경은 어떤 캐릭터가 될 것인지 궁금해진다.

 

2012년 베가LTE 2007년 농심CF 2006년 더네밈 뮤비

 

한편 엄현경과 관련한 연관검색어에 최근 영화 '피끓는 청춘'에 출연한 아역배우출신 이세영과 김유정이 언급되고 있는데 공교롭게도 닮은꼴 외모로 엄현경 역시도 아역배우출신이 아닐까하는 팬들의 오해를 받는다고 한다. 아마도 닮은꼴 외모와 동안이지만 벌써 데뷔한지 10년차의 연기자이다보니 오래전 방송에서 보았던 기억으로 벌어지는 해프닝인 것 같다.

 

그럼 MBC일일드라마 '엄마의정원' 속 엄현경의 좋은 연기와 활약 기대해보면서 첨부된 그녀의 과거 광고CF 속 이미지와 가수 더네임의 뮤직비디오 '사랑은'을 감상해보자.

 

삼양라면 엄현경 과거CF 2005

 

더네임 - 사랑은 엄현경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