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할배 특집 - 원로배우들 나이서열/꽃보다할매 가상캐스팅] 꽃보다 할배&할매들의 나이대결

TV속인물 2013. 8. 1. 06:53

순재야~ 커피타온나!! 새파랗게 젊은것이 뭐하노~

 

 

훈훈한 웃음과 신선한 이야기로 금요일밤 안방에 할배신드롬 할배신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꽃보다 할배!! 보면 볼수록 참으로 절묘한 캐스팅에 적절한 시점에서 나온 영리하면서도 순박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 방송과 드라마에서 할배캐릭터의 등장은 빠지지 않는 단골메뉴였던 것에 반해 그들의 존재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었기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원로배우에 대해서 나이어린 시청자들이 몰랐던 그들의 인간적인 면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또한 오랜시간 방송과 함께하며 겪어왔던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는 유럽의 멋진 관광지, 풍경과 더불어 다른 프로그램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보너스와 같다.

 

 

 

최근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프로그램이라하면 당연히 『꽃보다할배』일 것이다. 이미 방송 전과후로 많은 블로거분들 역시 이 유쾌하고 즐거운 리얼할배여행기에 대해서 리뷰하였고 몇몇 리뷰는 참으로 즐겁게 보았던 기억이있다. 필자 역시도 꽃할배들의 팬으로써 리뷰를 써볼까 계획하였지만 아무래도 다소 늦은감도 있고 이미 많은 분들이 하셨기에 이참에 대한민국 원로배우 꽃할배&할매 서열을 정리하는 것으로 대체할까 한다. 

 

말은 거창하지만 서열이라고 할것까지는 없고 아마 방송과 드라마를 보면서 오랫동안 할배역으로 분해서 진짜 그들의 나이가 궁금할때가 종종 있었을 것 같은데 그래서 나이순으로 한번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보았다. 워낙 많은 원로배우들과 연기자들이 있어 전부 포함시키지는 못하였고 작고하신분들은 부득이하게 제외하였다. 현재 왕성하게 활동중이거나 드문드문이라도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분들을 위주로 하였는데 특별히 큰 의미가 있는 포스팅은 아니니 가볍게 보면서 그동안 그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   

 

 

꽃보다 할배 & 할매 서열순위

 

  

송해(1925년생) 구봉서(1926년생)

 

할배들의 현역 최고참은 『딩동댕!! 전국노래자랑』의 절대적 존재감 송해선생님과 예전 『웃으면복이와요』 등에서 활동하셨던 원로코미디언 구봉서선생님!! 헉!! 두분다 1920년대생분들... 꽃보다할배의 최고참 리더 이순재옹조차도 이분들께는 커피타다줘야 하고 어리광부려야 할것 같은 할배의 지존 중에 지존이시다. 

▲▲------------------------------------------------------------------------------------넘사벽

 

이순재(1935년생)

 

  

오현경 신구 엄앵란(1936년생) 

 

  

신성일 김상순 김영옥(1937년생)

 

 

     

정욱 김지영 남일우(1938년생)                                                전원주 송재호 오지명(1939년생)

 우리는 동갑내기 친구들!!

 

 

▲▲------------------------------------------------- 니들이 1930년대 일제강점기를 알아??

 

    

김용림 박근형 사미자 조춘 최불암(1940년생)

 

  

나문희 강부자 김혜자(1941년생)

 

 

    

정혜선 반효정 변희봉 전양자 서우림(1942년생)

 

 

  

주현 윤문식 이대근(1943년생)

 

 

▲▲-----------------------------------------------------------------격동의 40년대를 살았어!!

 

   

임동진 백일섭 이상용 이정길(1944년생)

 

   

최주봉 선우용녀 연규진 조영남(1945년생)

 

 

 

정영숙 김희라(1947년생)

 

▲▲---------------------------------------------아직은 할배 & 할매 분장이 어색한 분들!!

 

 

 

김수미(1951년생)                      박은수(1952년생)

 

30대의 나이부터 60대 노인분장하고 연기하신 김수미씨!! 그리고.... 

그런 어머니 김수미와 불과 한살차이인데도 아들역할을 했던 일용이 박은수씨!! 

 

 

▲▲---------------------------------------------멀더도 울고갈 방송의 미스테리급 캐스팅!!

 

 

이상 대한민국방송을 대표하는 할배&할매 나이서열 총정리였는데 작고하신 이유로 추가하지 못한 여운계선생님(1940)과 김인문선생님(1939) 등이 못내 아쉬운 마음이 든다. 살아 생전 다작하며 남같지 않은 친숙함과 인지도로 안방극장을 누비시던 그분들의 모습이 이번 포스팅을 하는 내내 눈앞에 아른거린다.

이번 할배&할매 나이서열 총정리에서 특이점은 생각외로 할배 할매들의 학력이 상당히 좋았다는 것과 초창기 성우출신들이 많았다는 것이다. 아마도 과거 텔레비젼이 보급되기전 라디오목소리 연기자로 데뷔한 분들이 후일에 텔레비젼으로까지 진출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지금은 욕쟁이할머니 캐릭터로 유명한 김영옥선생님이 과거 라디오방송에서는 그 잘하시는 욕을 참으며 연기했을 것을 생각하니 웃음이난다. 또한 김용림 남일우선생님 내외와 나문희선생님, 전원주선생님 등도 과거 성우로써 활동하셨던 이력을 가지고 있다.

 

※ 필자가 추천하는 『꽃보다할매』 가상캐스팅

   

H1 엄앵란                        H2 김영옥                     H3 강부자                     H4 선우용녀

 

또한 원로배우들의 상당수가 함경북도, 황해도 등 이북출신이 많았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인데 한국전쟁 이후 연고도 없는 이남에서 자수성가하여 그 자리에까지 오른 저력과 노력에 절로 고개가 숙여진다. 아무쪼록 원로배우 할배&할매분들이 더욱 장수하여 더 많은 작품에서 만나볼 수 있길 바라고 추가로 꽃보다 할매도 제작되어 걸쭉한 입담과 진솔한 이야기로 꽃보다할배 못지 않은 감동을 전해주시길 제작진에게 건의하며 포스팅을 마친다.